Lifestyle

2020 인스타그램에서 좋아요 제일 많이 받은 숙소 베스트 10

여기가 1위라고? 코로나 얼른 끝나라!

BYBAZAAR2021.02.10
코로나 펜데믹으로 여행을 못가는 현상황에 랜선여행이 인기다. 과거에 갔던 여행 사진을 다시 꺼내보기도 하고 혹은 코로나가 끝나길 바라며 다음 여행지를 미리 계획해두기도 하는 것! 에어비앤비에서 지난해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숙소 BEST 10을 발표했다. 사람들이 가장 가고 싶은 여행지는 어디일까. 프라이빗한 독채, 환상적인 뷰를 지닌 숙소 등 코로나가 끝나길 더욱 간절해지는 숙소 10곳을 만나보자. 여러분이 뽑은 베스트 숙소는? 


 
1위-프랑스 자연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석조 저택(프랑스, 상 빅토르 라코스트)  



2020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사진은? 바로 프랑스 남부 고택의 매력을 지닌 석조 저택 숙소. 7만 6천 개 이상의 '좋아요'를 받은 이 숙소는 프랑스의 16세기 성에서 머물 특별한 기회를 선사한다. 웅장한 수영장과 정원이 있는 곳. 전통적이면서 주변 자연이 어우러진 석조 주택에서 코로나 이후의 여행을 꿈꿔보자.
 
2위-탁 트인 오션뷰를 지닌 통나무 집(칠레, 카사블랑카)
 
여기가 뷰 맛집! 넓은 통창으로 바다 눈앞에 펼치는 전망을 자랑하는 칠레 카사블랑카의 숙소. 해안가 절벽 위에 위치한 이 칠레의 통나무 숙소는 3면에 창이 뚫려 있어 멋진 바다 풍경을 다양한 각도에서 즐길 수 있다. 
 
3위-아틀란 호수가 보이는 유리 빌라(과테말라, 솔롤라)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호수 중 하나로 뽑히는 아틀란호를 바로 앞에 둔 숙소가 3위! 아틀란호는 화산으로 생긴 칼데라 호수로 웅장한 산과 호수가 유리 빌라를 둘러싸고 있다. 가만히 누워 호수의 고요함과 경이로운 경치를 감상 할 생각만해도 기분 좋아지는 곳.

 
 
4위-꽃과 나무가 가득한 숲속 오두막(미국, 버몬트)  


나무 뿐만 아니라 꽃까지 우거진 숲속에 자리 잡은 오두막집 숙소. 울창한 숲이 우거진 곳에 자리한 오두막집은 자연을 흠뻑 느끼며 고품격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숙소 주변에 호스트가 꽃 농장을 운영하고 있어 계절에 따라 다양한 꽃을 탐험할 수도. 

 
5위-사막 위의 하얀 집(미국, 캘리포니아)  


캘리포니아 사막에 있는 푸에블로 스타일(북아메리카 남서부의 문화를 의미) 집은 사진만으로도 여행에 대한 갈망을 일으킨다. 또한 SNS 인증샷으로도 제격! 집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호스트가 모던하면서도 세련된 가구와 인테리어 소품을 배치해 사막과 조화를 이루는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마치 예술 작품을 보는 것 같은 숙소. 

 
6위-19세가 학교를 개조한 집(미국 뉴욕)


미국 뉴욕 북부에 위치한 오래된 학교를 집으로 리모델리한 숙소다. 19세기 초의 학교 건물인 만큼 목가적인 분위기를 자랑한다. 내부는 하얀색 나무 벽에 빈티지 가구를 배치해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또한 숙소 밖으로 나가면 커피 한 잔을 즐길 수 있는 아름답게 정비된 정원이 기다리고 있다. 
 
7위-숲속의 몽환적인 별장(미국, 뉴욕) 
 
뉴욕에서 불과 2시간 거리에 위치한 이 별장은 델라웨어 강변의 숲속에 자리를 잡았다. 뉴욕 도시를 떠나 가까운 근교로 신비로운 모험을 찾는 여행들에게 완벽한 숙소. 뉴욕 여행시 자연을 즐기고 싶다면 추천! 숲을 거닐거나 델러웨어 강을 따라 걸으며 자연 속으로 탐험을 떠날 수 있다.
 
8위-피렌체 두오모 전경을 담은 집(이탈리아, 피렌체)  


이탈리아 피렌체 상징인 두오모의 전경을 바로 눈 앞에서 볼 수 있는 집! 또한 예술 가인 호스트가 직접 만든 인테리어 장식과 독특한 예술 작품 및 가구들로 집이 꾸며졌다. 두오모가 보이는 집에서의 하룻밤의 상상만 해도 행복 그 자체. 
 
9위-평화로운 숲속 A 프레임 샬레 하우스(미국, 캘리포니아)   
 
아름다운 나무들 사이에 자리 잡은 알파벳 A자형 구조의 숙소. 이곳은 바쁜 도시 생활에서 벗어나 잠시 휴식을 위한 평화로운 공간을 찾는 여행자에게 추천! 바닥에서 천장까지 이어지는 유리창으로 주변 숲의 장관을 이루는 경치와 아름다운 석양을 감상할 수 있다. 
 
10위-자연과 어우러지는 수상 가옥(브라질, 상파울루) 


온전히 나만의 시간을 갖고 싶다면? 혹은 디지털 세계에서 완전히 벗어나 디지털 디톡스를 하고 싶다면 수상 가옥을 추천! 유니크한 수상 숙소는 외부에서 에너지를 공급받지 않고 자체적으로 해결하는 오프 그리드 방식으로 운영되는 숙소다. 간결하고 아늑한 인테리어가 인상적이며 숙소 내 벽난로 앞에서의 휴식과 밤하늘의 별을 감상하는 시간을 상상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