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더글로리>부터 <마스크걸>..핫한 작품엔 꼭 그녀가 있다!

'찐배우'의 연기란 이런 것..무한 변신 캐릭터, 염혜란!

프로필 by BAZAAR 2023.08.20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 스틸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 스틸

지난 2003년 봉준호 감독의 영화 <살인의 추억> 소현 엄마 역으로 스크린 데뷔한 염혜란 배우는 이후 <밀양>, <아이 캔 스피크>, <증인>, <걸캅스>, <특송> 등의 다양한 영화를 비롯해 드라마 <디어 마이 프렌즈>, <쓸쓸하고 찬란하神-도깨비>, <슬기로운 감빵생활>, <라이브>, <동백꽃 필 무렵>, <소년심판> 등에서 인상적인 열연을 펼쳤다.
 
특히 지난해 연말부터, 올해 초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은 <더 글로리> 파트1~2에서 문동은(송혜교)의 복수를 돕는 '강현남' 역을 맡아 더욱 주목받았다. 현재 TV, OTT, 극장에서 동시다발적으로 활약 중인 염혜란 배우의 작품을 모았다.
 

tvN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2>

2020~2021년 OCN에서 방영된 <경이로운 소문>은 2023년 tvN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2: 카운터 펀치>로 이어졌다. 시즌1~2에서 염혜란은 '추매옥' 역으로 분해 한국 유일의 치유 능력자 카운터로 활약한다. 본명보다 '추여사', '여사님'으로 주로 불린다. 가모탁(유준상) 등과 함께 카운터 팀의 원년 멤버로, 위장한 국숫집에서는 주방장을 맡고 있다.
 

넷플릭스 시리즈 <마스크걸>

넷플릭스 시리즈 <마스크걸> 스틸

넷플릭스 시리즈 <마스크걸> 스틸

8월 18일 7부작 전편이 동시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마스크걸>은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평범한 직장인 김모미가 밤마다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인터넷 방송 BJ로 활동하던 중 의도치 않은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파란만장한 일대기를 그린다. 극 중 염혜란은 '마스크걸'의 광적인 팬 주오남(안재홍)의 엄마 '김경자'로 분한다.
넷플릭스 시리즈 <마스크걸> 스틸

넷플릭스 시리즈 <마스크걸> 스틸

아들 주오남을 향한 뜨거운 모성애, 또한 '마스크걸' 김모미를 향한 분노를 실감 나게 펼쳐냈다. 이제껏 본 적 없는 염혜란의 광적인 면모를 볼 수 있다. 참고로, 세 번째 에피소드 '김경자'를 통해 엄청난 몰입감을 선사한다.
 

영화 <달짝지근해: 7510>

영화 <달짝지근해> 스틸

영화 <달짝지근해> 스틸

대형 투자배급사가 막대한 자본을 쏟아부은 여름 대전 말미에 조용히 등장해, 은근한 파장을 일으킨 영화 <달짝지근해 : 7510>은 유해진과 김희선이 주연으로 활약한 로맨틱 코미디. 두 사람 외에도 차인표, 진선규, 한선화 등이 출연한다. 정우성, 임시완, 고아성 등과 함께 특별출연 라인업에 이름을 올린 이가 바로 염혜란 배우다.
영화 <달짝지근해> 스틸

영화 <달짝지근해> 스틸

영화 <달짝지근해 : 7510>에서 염혜란은 동네 약사 역을 맡아 사랑에 빠진 차치호(유해진)에게 쿨하고 명확한 진단으로 웃음을 안긴다. 특별출연인 만큼 상대적으로 비중은 크지 않지만, 유해진과의 연기 합을 통해 작품 속 '신스틸러'라는 게 무엇인지 명확하게 보여주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Credit

  • 프리랜스 에디터 / 박현민
  • 사진 / tvN·넷플릭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