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기가 6년동안 탄수화물 끊은 이유는?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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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준기가 6년동안 탄수화물 끊은 이유는?

독하다 독해, No 탄수화물 다이어트의 효과

BAZAAR BY BAZAAR 2022.03.30
정성훈이 최근 드라마 〈어게인 마이 라이프〉 촬영을 하며 놀란 이유는 바로 배우 이준기의 다이어트법 때문이다. 6년째 탄수화물을 거의 끊다시피 식단관리를 한다는 것. “한 번은 편의점 촬영이 있었는데 아이처럼 두리번거리고, 너무 먹고 싶은데 참더라고요.”

실제로 이준기는 2020년, 개인 SNS 라이브 방송을 통해 매운 라면을 정말 좋아하는데 끊은 지 3년이 됐다고 밝힌 적이 있다. 밀가루를 아예 먹지 않아서, 정말 먹고 싶을 때는 곤약 면으로 대체해 먹곤 한다고. 쌀도 거의 먹지 않고, 탄수화물을 극소량으로 섭취하는 다이어트법을 실천한다고 덧붙였다.
 

다이어트, 왜때문에 열심히 하죠? 

@이준기 인스타그램

@이준기 인스타그램

이렇게 열심히 다이어트를 하는 이유는 몸을 가볍게 만들어 액션 연기를 더 자유롭게 하기 위해서다. 드라마 ‘밤을 걷는 선비’촬영을 하면서 햄스트링 근육이 손상되고 허리와 목에도 부상을 입었었다. 몸 관리를 안 하니까 하고 싶은 동작이나 빠른 속도를 못 이겨 액션 연기를 할 때마다 다쳤었다고. 식단 관리를 한 후에는 몸이 날렵해져서 더 자유자재로 액션 연기를 할 수 있어서 좋다고 밝히기도 했다.
 

탄수화물 이렇게 안 먹어도 괜찮을까?

질병 관리청에서는 총 에너지 섭취량의 55~60% 정도 섭취하길 권고하고 있다. 전문가들의 의견도 50% 정도로 마찬가지다. 극단적인 탄수화물 제한은 신체의 매커니즘상 좋지 않다는 이야기다. 탄수화물은 에너지를 생성할 뿐만 아니라, 기억력 등 두뇌 활동에도 꼭 필요하기 때문. 세포의 기능면역력 증진에도 중대한 영향을 끼친다. 무작정 끊으면? 피로감이나 무력감, 어지럼증, 두통에 시달릴 수도 있다. 불행인지 다행인지 사실 사람이 탄수화물을 전혀 먹지 않는 건 불가능에 가까운데, 이준기가 말한 쌀이나 밀가루 외에 과일이나 채소, 우리가 '단백질 식품'으로 알고 있는 재료들에도 에도 탄수화물은 존재하기 때문이다. 
 

건강한 탄수화물이 답

이렇게 몸에 꼭 필요하고 피할 수도 없는 탄수화물. 그렇다면 잘 고른 건강한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이 답이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와 통곡물, 잡곡 등 GI 지수가 낮은 탄수화물은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게 도우면서도 신체 밸런스를 맞추기도 좋다.
 

이준기를 위해 준비한 두부 라이스 볶음밥

편스토랑

편스토랑

정상훈은 이준기가 탄수화물 대신 먹는다는 두부를 활용한 두부 라이스 볶음밥을 만들었다. 두부는 100g당 약 4g의 탄수화물과 10g의 단백질, 5g 정도의 지방과 다양한 영양성분으로 이루어진 식품. 흰쌀밥 대신 두부를 넣어 볶음밥을 만들면 풍성한 고소함은 물론 담백함과 든든함까지 느낄 수 있다.
 
1. 키친타월로 눌러 물기를 뺀 두부를 으깬 후 2분 정도 전자레인지에 돌려 수분을 날린다.
2. 깍둑썰기한 닭가슴살과 손질한 브로콜리, 당근, 양파를 준비한다.
3. 마른 팬에 두부를 볶아 밥알처럼 고슬고슬해지면 따로 덜어둔다.
4. 닭가슴살을 볶다가 반쯤 익으면 채소를 넣고 볶아 덜어둔다.
5. 계란을 스크램블 하다 준비한 모든 재료를 넣어 볶아 마무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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