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공감 백배, 손담비의 필라테스 다이어트 후기

이거 혹시 민간인 사찰인가요?

BYBAZAAR2021.04.07
손담비가 다이어트에 돌입했다. 연예계 대표 애주가로 알려진 손담비는 한 방송에서 테니스와 헬스, 필라테스 일명 ‘3스’로 슬림한 몸매를 유지한다고 밝힌 바 있는데, 이번에 개인 유튜브 채널 ‘담비손’을 통해 5킬로 감량 목표를 내세우며 리얼한 필라테스 루틴을 공개한 것. 모태 마름 체형을 쭉 유지해왔을 것 같은 손담비는 어떻게 운동할까?

YouTube @담비손

YouTube @담비손

 
안다르 레깅스와 무지 티셔츠, 마스크까지 꼼꼼하게 챙긴 차림의 손담비는 먼저 다이어트를 위해 ‘저탄고지’식단에 돌입했다고 알렸다. 그리고 기구에 오른 후가 아주 의외인데, 필라테스 3년째라는 그가 의외로 그다지 능숙하지 않은 운동 실력을 선보이며 공감을 산 것. 알고 보니 슬랩(어깨 관절 위쪽의 이두박근 힘줄과 연골판 손상)을 겪으며 한쪽 팔을 들어 올리지 못하는 증상을 겪었고, 재활 차원에서 필라테스를 시작했던 거라고 한다. 꾸준히 재활한 지금은 증상이 많이 나아지긴 했지만 여전히 양쪽 팔을 같은 높이로 들어 올릴 수는 없다고도 이야기했다.
YouTube @담비손YouTube @담비손YouTube @담비손YouTube @담비손YouTube @담비손
 
운동의 시작은 스트레칭이 정답! 손담비는 필라테스 선생님과 함께 폼 롤러를 사용해 견갑골을 포함한 전신 스트레칭으로 운동을 시작했다. 다음은 캐딜락을 이용한 복부와 상체 운동. 시작하자마자 ‘다이어트 중이라 힘이 없다’며 힘들어했지만 꿋꿋이 운동을 이어나갔다. 리포머를 이용한 복부와 하체 운동을 마치고 마지막으로 캐딜락에 매달린 인증샷을 찍으며 마무리. 영상 내내 괴로워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선생님의 지시에 따라 끝까지 운동을 해내는 의지가 돋보였다.
YouTube @담비손

YouTube @담비손

 
'필라테스 할 때가 생각난다, 스트레칭이 아니라 고통이다’, ‘다리 운동하는 그 순간만큼은 제일 무거운 그 느낌 너무 공감 간다’, ‘헬스와는 다른 힘듦이다’, ‘방금 필라테스하고 와서 팔 덜덜 떨리는데 영상이 올라왔다’등 내적 친밀감을 인증하는 댓글이 폭발했다. 손담비도 저렇게 힘들게, 열심히 운동하는구나! 라며 운동 의지를 다지고 싶거나, 기구 필라테스 리얼 맛보기를 원한다면 아주 좋은 시청각 교재가 될 듯. 손담비가 돌연 다이어트를 시작한 이유는 4월 말에 공개할 예정이다.
 

Weekly Hot Issue

Beauty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