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요즘 대세는 #감성한옥 #옥캉스

곧 휴가철인데 마땅히 갈 곳이 없어 고민이라면, 감성 넘치는 옥캉스 어때요?

BYBAZAAR2021.05.21
이미지 출처: 일독일박 인스타그램(@of.onebookstay)

이미지 출처: 일독일박 인스타그램(@of.onebookstay)

일독일박
예로부터 문인과 예술가들의 동네로 불려온 서촌, 이곳 골목에 아담한 한옥 스테이 공간이 문을 열었다. '한 권의 책과 머무름'이라는 뜻의 이름처럼 조용히 책을 읽으며 사색하기 좋은 분위기로 벌써부터 예약이 치열한 편. 곳곳에 책이 비치되어 있고 잔잔한 음악이 흘러나오는 스피커와 향초까지 세심하게 준비해놓아 독서에 집중하기 좋다. 책을 읽다 지루해질 때쯤 마당 정원에 마련해 놓은 족욕탕에 발을 담그면 몸과 마음이 이완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
 
주소 서울 종로구 필운대로3길 11-1
문의 0504-0904-2340
인스타그램 @of.onebookstay
 
이미지 출처: 다가도원 인스타그램(@dagadowon)

이미지 출처: 다가도원 인스타그램(@dagadowon)

 
다가도원
하루에 딱 한 팀만 받는 독채 한옥 스테이다. 안채부터 마당까지 온전히 나만을 위한 프라이빗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평소 한옥에서 살아보고 싶은 로망을 가진 사람이라면 좋은 경험이 될 것. 이곳의 백미는 바로 실내와 실외 두 곳에 마련한 노천탕이다. 따뜻한 물에 입욕제를 풀고 몸을 담그면 하루의 피로가 눈 녹듯 사라져 '여기가 무릉도원!'이라는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주소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주객사1길 95-18
문의 010-7678-3683
인스타그램 @dagadowon
 
이미지 출처: 소소정 홈페이지(sosojung2020.modoo.at)

이미지 출처: 소소정 홈페이지(sosojung2020.modoo.at)

 
 
소소정
요즘 핫한 경주 황리단길에 새롭게 오픈한 신상 한옥 숙소다. 보름달이 떠 있는 것 같은 실내조명이 SNS상에서 인기를 끌며 더욱 유명해진 곳. 한옥 고유의 감성은 그대로 유지한 채 화장실과 욕실은 호텔식으로 개조해 머무는 동안 불편함이 없는 장점이 있다. 본채, 사랑채, 별채 3개 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사랑채에는 프라이빗 스파시설까지 갖춰 놓았다. 달빛 은은한 경주에서의 낭만적인 하룻밤을 보내고 싶다면 추천!
주소 경북 경주시 사정로50번길 10
문의 0507-1365-10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