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가기 좋은 시즌인 요즘, 편하게 휴식하며 마음에 안정을 취하고 싶은 이들 사이에서 '북스테이'가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자연 속에서 여유를 누리며 마음의 양식을 쌓고자 하는 이들에게 추천하는 북스테이 여행지 세 곳을 소개한다.
1. 글 헤는 밤
'책과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서로 꿈을 이야기하는' 글 헤는 밤.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이곳의 외관을 보면 작은 동화 속 마을이 떠오르기도 한다. 소설, 에세이, 인문, 독립출판문 등의 서적 500여권을 포함하여 영어 그림책 200여권, 중고도서 1000여권이 있는 것이 특징으로, 책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소통하며 서로를 이해하는 하는 따뜻한 공간을 지향하고 있다.
주소 경기 양평군 양동면 고송길 35-37
2. 숲휴게소
속초에 위치한 조용한 게스트하우스. '자연과 책에 둘러싸여 마냥 머물고 싶어지는' 장소로, 속초의 한 부부가 누리기에 벅찬 풍경들, 흙을 밟을 수 있는 소소한 기쁨, 깨끗한 공기 등을 함께 누리고 싶은 마음에 본 장소를 열며 그들이 좋아하는 책과 반려식물로 채워놓았다고 한다. 시끄럽고 바쁜 도시에서 벗어나 여유와 낭만을 누리기 좋은 곳이다.
주소 강원 속초시 싸리재길 10
3. 갖가지 북스테이
책을 찾기 위해 굳이 멀리 가지 않아도 된다. 해방촌에 위치한 이 장소는 소란스러운 일상을 탈피해 조용한 공간에서 독서를 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도심 속 힐링 플레이스다. 감성적인 공간에서 자신만의 시간을 오롯이 향유하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주소 용산구 신흥로26길 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