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에 관한 '리얼' 리포트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바자>는 이달, 진정한 아름다움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질문을 던진다. 그리고 ‘스스로에게 만족하는 것’이라는 결론을 내었다. 그렇다면 실현하는 방법은? 뉴 안티에이징 제품으로 웰에이징을 구현하고 웰니스의 기본인 정신건강을 점검할 것. 더불어 <바자>가 선정한 100가지 뷰티 옥석으로 화장대를 재정비하자. | 리포트,뷰티,리얼 뷰티,리얼 리포트,뷰티 시술

&nbsp;━&nbsp; THE REAL BEAUTY SPECIAL REPORT &nbsp; 사람들은 ‘리얼 뷰티(진정한 아름다움)’라는 용어를 마구 내뱉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리얼 뷰티가 실제로 무엇을 의미하는지 되묻는다면? 그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할 것이다. 어떤 사람에게는 필라테스와 디톡스 주스를 즐기는 포괄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시사하고, 또 어떤 이들에게는 아름다운 외모와 날씬한 몸매, 누군가에게는 신체 사이즈나 나이라는 굴레에서 벗어나 스스로를 아름답다고 느끼는 자신감에 관한 이야기일 테니까. 당신이 어떤 범주에 속해 있든지, 만약 자신을 더 나은 모습으로 만들어준다는 카메라 필터와 뷰티 시술을 리얼 뷰티에 포함시킨다면 다시 질문을 던져야 한다. 우리가 정의하는 아름다움이 위조됐거나 필터를 거친다면 과연 그것을 진정한 아름다움이라고 말할 수 있을까? 이렇게 되면 리얼 뷰티에 대한 결론은 더 복잡하고 광범위해진다. 이 주제의 이해를 돕기 위해 &lt;바자&gt;는 미국 전역의 여성 1천 명 이상을 대상으로 리얼 뷰티에 대한 의견을 물었다. 답변이 다양하게 나온 것, 특히 세대별로 결과가 다르게 도출된 건 그리 놀랄 일이 아니다. 다만 주목해야 할 점은 조사 내내 한 가지 감정이 일관되게 드러났다는 사실. 리얼 뷰티, 즉 진정한 아름다움이란 나를 가장 멋진 모습으로 보이도록 만들고 자기 자신에게 만족하는 것, 사회가 정한 틀과 잣대에 억지로 끼워 맞추기보다 스스로 만든 기준이 진정한 아름다움이라는 것이다. 여기에 규칙적인 운동이나 훌륭한 마스카라, 한 달에 한 번 맞는 보톡스의 도움은 리얼 뷰티를 정의하는 데 그리 중요하지 않다. 여기에 실린 설문 결과를 통해 엿볼 수 있듯이 리얼 뷰티에 대한 정의는 대단히 개인적이며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변화를 거듭한다. 이는 조사에 참여한 여성들도 동의했는데 각자의 개성을 존중하는 매우 긍정적인 의식 변화라고 말할 수 있다.&nbsp;&nbsp; &nbsp; &nbsp; &nbsp; 조사에 응한 여성의 98%는 리얼 뷰티가 “스스로 자신감을 느끼는 것”부터 시작된다고 말했다. 여성이 스스로 가장 아름답다고 느끼는 나이 :&nbsp;내적 아름다움 37세 /&nbsp;외적 아름다움 28세 &nbsp; &nbsp; 어떤 사람에게는 메이크업을 하고 머리를 손질하는 것이 곧 리얼 뷰티입니다. 또 다른 이들에게는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기꺼이 받아들이는 것이기도 하죠. 전 자신을 좀 더 자신감 있게 만드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그게 바로 리얼 뷰티라고 생각합니다. ‐ 그레이스(21세, 미네소타) &nbsp; &nbsp; &nbsp; 리얼 뷰티란 개개인마다 다른, 각자가 지닌 아름다움이다. &nbsp; &nbsp; 여성들은 내추럴한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그렇다고 뷰티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nbsp; &nbsp; 78% 메이크업을 할 때 최대한 자연스럽게 보이기 위해 노력한다. 하지만 노 메이크업일 때 가장 아름다워 보인다고 답한 여성은 10명 중 1명뿐이다. &nbsp; &nbsp; &nbsp; 리얼 뷰티란 나답게 보이되 내가 가진 가장 멋진 모습을 선보이는 &nbsp;것이다. &nbsp; &nbsp; 리얼 뷰티란 나의 외모를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화장을 지웠을 때 완전히 다른 사람처럼 보여서는 안 되죠. ‐ 헤더(36세, 일리노이) &nbsp; &nbsp; 평균적으로 여성들은 화장품을 사는 데 연간 $759 를 지출한다. 40대 여성이 가장 &nbsp;많은 비용을 지출하는데 평균 : $886 &nbsp; &nbsp; &nbsp; 응답자 47%가 없어서는 안 될 메이크업 제품으로 마스카라를 꼽았다.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쉽고 빠르게 개선해주기 때문. &nbsp; &nbsp; &nbsp; 나에게 가장 큰 자신감을 안겨주는 제품은 파운데이션이다. &nbsp; &nbsp; &nbsp; 화장품에서 중요한 것은 성분!&nbsp;&nbsp;화장품을 구매할 때 성분을 가장 중점으로 본다. 라벨에 적혀 있으면 하는 문구: 65% 무독성. 59% 동물실험을 하지 않은 크루얼티-프리. 56% 천연 성분 100%. 49% 파라벤·설페이트·프탈레이트 프리. &nbsp; 46% : 유해성분이 없는 클린 뷰티 화장품을 사용한다.&nbsp; 62% : 클린 뷰티에 기꺼이 더 큰 비용을 지출할 의향이 있다.&nbsp; &nbsp; &nbsp; 성형수술을 하진 않았지만, 수술한 이들을 비난할 생각은 없다. &nbsp; &nbsp; &nbsp; 나에게 리얼 뷰티란 피부에는 안전하고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는, 유해성분을 함유하지 않은 유기농 제품입니다. ‐ 도리스(62세, 미시건) &nbsp; &nbsp; &nbsp; 성형수술을 받았을지라도 그 여성이 가진 아름다움은 진짜라고 생각한다. &nbsp; &nbsp; 만약 콤플렉스로 인해 삶의 불편함을 느낀다면 고치는 건 당연합니다. 또 성형수술로 인해 자존감을 높일 수 있다면 더더욱 그렇죠. 미용 성형이 아름다움의 진실성을 저하시킨다고는 &nbsp;생각하지 않습니다. ‐ 케이틀린(29세, 뉴저지) &nbsp; &nbsp;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많은 여성들이 성형수술에 대해 열린 마음을 갖고 있다. &nbsp; &nbsp; 여성들로 하여금 성형수술을 망설이게 만드는 것은? 돈 또는 두려움. 61% 성형수술은 비싸다고 생각한다. 59% 수술이 두렵다, 수술 후 다른 사람처럼 보이지 않을까 걱정된다.&nbsp; &nbsp; 시술의 도움을 받는 건 중요하지 않아요. 리얼 뷰티란 그저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에 만족하는 것이죠. ‐ 롤라(62세, 캘리포니아) &nbsp; &nbsp; 성형수술은 부끄러운 일이 아니다. 성형수술을 한 사람 중 후회하는 사람은 10명 중 1명보다 적다. 단 6%만이 “성형수술을 하지 않았다”는 거짓말을 한 적이 있다고 털어놓았다. &nbsp; &nbsp; 성형수술에 대해 가장 많이 지지를 보낸 세대는 밀레니얼 세대였다. 밀레니얼 세대 52%는 “하고 싶은 대로 하세요. 제가 상관할 바가 아니니까요.”라는 태도로 지지했다. 한편 X세대는 36%, 베이비붐 세대(1946~1965년생)는 29%. &nbsp; &nbsp; 소셜미디어는 자존감에 영향을 미친다. 그러나 여성들은 필터로 자신을 본다. &nbsp; &nbsp; 나는 ‘SNS 속의 모습이 과연 얼마나 진짜인가?’라고 스스로에게 묻곤 합니다. ‐ 유스라(26세, 캘리포니아) &nbsp; 셀카를 찍는다. 젊은 세대일수록 필터를 많이 사용한다. 필터나 포토샵으로 사진을 수정한 적이 있다. 20대 여성은 82%로 훨씬 많다. 인스타그램을 훑어보고 나면 자존감이 떨어진다.&nbsp;: 20대 36%, 30대 22%, 40대 17% &nbsp; &nbsp; 리얼 뷰티는 완벽한 사진에 관한 것이 아니다. 리얼 뷰티란 모든 연령, 모든 인종, 모든 사이즈의 여성을 존중하는 것이다. &nbsp; &nbsp; &nbsp;우리는 아름다움이란 어떤 모습이어야 하는지 너무나 많은 강요를 받아왔어요. 그리고 억지로 우리 자신을 그 기준에 맞추려고 했죠.&nbsp;‐ 멜리사(56세, 캘리포니아) &nbsp; &nbsp; &nbsp;자기 몸에 만족할수록 긍정적이다. &nbsp; &nbsp; &nbsp; 20% 만이 현재 자신의 몸에 만족한다.&nbsp;62%는 더 날씬해지기를 바란다. 단 10%만이 수영복 차림에 자신 있다고 답변했다. &nbsp; &nbsp; 밀레니얼 세대가 가장 자기 비판적이다. &nbsp; &nbsp; &nbsp; 밀레니얼 세대의 80%는 자기 몸에 부정적인 감정을 갖고 있었다. 모든 연령대에 걸쳐 여성들이 남의 시선을 가장 의식하는 신체 부위는 복부 43%.&nbsp;그 다음은 허벅지 11%. &nbsp; &nbsp; 웰니스에 긍정적으로 집착한다. &nbsp; &nbsp; 현재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nbsp;75%는 신체적인 이유로 다이어트를 한다. 49%는 정신건강과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를 위해서 다이어트를 한다. 밀레니얼 세대중 긍정적인 마인드를 위해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은 32% 반면 베이비붐 세대는 13%. &nbsp; &nbsp; &nbsp; 매주 운동한다. 설문 결과, 20대와 60대 여성이 가장 많이 운동을 하고 있었다. &nbsp; &nbsp; 신체적, 정신적 건강함은 곧 자신감으로 이어집니다. 그리고 이 두 가지가 리얼 뷰티의 근본입니다. ‐ 베스(30세, 로드아일랜드) &nbsp; &nbsp; 운동을 하는 이유는? 살을 빼기 위해서 69%&nbsp; 건강해지기 위해서 64%&nbsp;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서 56%&nbsp; 정신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서 50%. &nbsp; &nbsp; 리얼 뷰티란 그게 무엇이든 &nbsp;당신 자신이 만드는 것이어야 합니다. 남들이 붙이는 꼬리표나 판단은 잊으세요. 나다운 내가 되세요. ‐ 브리아나(23세, 오하이오) &nb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