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고기보다 맛있는 양배추 스테이크?

많이 먹어도 살 안 쪄요. 한 통 순삭하게 만드는 초간단 양배추 요리 레시피.

BYBAZAAR2021.10.18
이미지 출처: 오눅 유튜브 채널 캡처

이미지 출처: 오눅 유튜브 채널 캡처

양배추 스테이크 By 오눅 
난이도 초급 ★☆☆☆☆
버터를 녹인 채수에 양배추를 살짝 삶아서 구우면 끝!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하게 완성된 양배추의 식감이 색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만드는 방법은 초간단이지만 흡사 스테이크를 먹는 듯 근사한 기분이 드는 레시피.
 
재료
양배추, 올리브오일, 채수, 버터 1조각, 후추, 소금, 케이퍼&파슬리(생략가능)

 
만드는 법
1, 양배추를 적당한 두께로 잘라준다.
2. 양배추가 잠길 정도로 채수를 부은 뒤 버터 한 조각, 소금 약간 넣고 살짝 데친다.
3. 올리브 오일을 두른 팬에 삶은 양배추를 옮겨 담고 굽는다.
4.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게 양면을 차례로 구운 뒤 후추를 뿌려 마무리한다.
5. 양배추구이를 그릇에 옮겨 담고 양배추 삶은 채수를 살짝 끼얹으면 완성! 기호에 따라 케이퍼나 파슬리로 장식해도 좋다.
 
이미지 출처: 이 남자의 Cook 유튜브 채널

이미지 출처: 이 남자의 Cook 유튜브 채널


중화풍 양배추 볶음 By 이 남자의 Cook 
난이도 중급 ★★☆☆☆
양배추를 잘 먹지 않는 사람도 양배추를 사랑하게 만든다는 마성의 레시피! 양배추에 마늘과 청양고추를 더해 매콤 알싸한 감칠맛이 중독적이다. 살짝 중화요리 느낌이 나서 밥반찬은 물론, 술안주로도 활용하기 좋다.
 
재료
양배추, 청양고추, 홍고추, 깐마늘, 건새우(혹은 새우 가루), 양조간장(또는 진간장), 맛술, 맛소금, 식용유
 
만드는 법
1. 양배추 500g(약 1/3통)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뒤,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한다.
2. 청양고추와 홍고추를 길게 어슷 썰고, 깐마늘은 굵게 다져준다.
3. 식용유를 두른 팬에 마늘을 넣고 중불에서 볶아준다.
4. 마늘 향이 올라오면 건새우를 넣고 약 20초 정도 볶아준다.
5. 물기를 제거한 양배추를 넣고 바닥이 타지 않도록 잘 섞으면서 볶아준다.
6. 양조간장 1스푼, 맛술 2스푼, 청양고추와 홍고추를 넣고 1분 정도 볶아준다.
7. 최종적으로 간을 본 뒤 원하는 만큼 소금을 첨가한다.
 
양배추 계란 롤 By 수리키친 난이도 
난이도 중상급 ★★★☆☆
다이어트 중인데 만두가 먹고 싶다면 이 레시피를 활용해 볼 것. 라이스 페이퍼에 양배추를 듬뿍 넣고 살짝 구워 만드는 요리로, 겉은 바삭 속은 아삭 촉촉한 식감을 지녔다. 많이 먹어도 칼로리 부담이 없고, 계란을 더해 영양소 면에서도 완벽!
 
재료
양배추, 소금, 계란, 당면, 대파, 다진 마늘, 라이스 페이퍼, 식용유, 양념(후추, 간장, 굴 소스, 참기름)

 
만드는 법
1. 채칼을 이용해 양배추를 썰어준 뒤 소금을 넣고 섞은 뒤 10분 정도 절여준다.
2. 절인 양배추의 물기를 짜내고 그릇에 옮겨 담는다.
3. 볼에 계란을 넣고 풀어준다.
4. 미리 불려 둔 당면을 3~4cm 길이로 잘라준다.
5. 대파를 잘게 다져준다.
6. 팬에 기름을 두르고 대파와 다진 마늘을 넣고 중약불에서 1분간 볶아준다.
7. 파 향이 올라오면 달걀을 넣고 스크램블을 만들듯이 휘저어가며 익힌다.
8. 물기를 뺀 양배추와 당면을 넣고 양념(후추, 간장, 굴 소스, 참기름)을 두른 뒤 잘 섞어 준다.
9. 뜨거운 물에 살짝 담갔다가 뺀 라이스 페이퍼 위에 양배추 소를 올리고 양옆을 안쪽으로 접은 뒤 재료가 빠져나오지 않도록 돌돌 말아준다.
10. 기름을 두른 팬에 올리고 앞뒤로 굴려 가며 겉면을 노릇하게 구워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