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rity

새로운 가상화폐의 등장? #싸이월드도토리환불

다음 달 부활을 예고하고 있는 싸이월드가 도토리 대신 가상화폐 코인을 도입할 것이라 밝혀 화제다. 이들은 새로운 SNS 플랫폼의 강자가 될 수 있을까?

BYBAZAAR2021.04.30
오는 5월 25일 부활을 예고한 원조 토종 SNS 싸이월드! 그랜드 오프닝을 앞두고 싸이월드제트 측이 약 1100만 명의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도토리 잔액 38억 원 어치를 환불하겠다고 발표해 화제다. 잠들어 있던 내 도토리, 어떻게 찾을까? 
 
이미지 출처: 싸이월드 홈페이지 캡처

이미지 출처: 싸이월드 홈페이지 캡처

간단하다. 싸이월드 홈페이지에 접속해 아이디 찾기 예약 신청을 하면 된다. 간단한 본인 인증을 마치면 끝! 도토리를 현금으로 환불받을 수 있고, 싸이월드의 새로운 가상 화폐 수단으로 환불 신청할 경우에는 기존 잔액의 2배 액수의 코인을 지급한다. 자, 싸이월드 도토리 환불이 네티즌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는 포인트는 여기에 있다. 바로 가상화폐 서비스! 현재 싸이월드제트측은 틱톡의 파트너스이기도 한 크리에이터 육성 기업 엠씨아이(MCI)재단과 함께 코인(암호화폐) 발행 합의서를 체했으며, 자체적인 블록체인 메인넷을 개발하고 있다. 조만간 국내 3대 가상화폐 거래소에 상장하며 코인 이름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이미지 출처: 싸이월드 홈페이지 캡처

이미지 출처: 싸이월드 홈페이지 캡처

솔직히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등 굵직굵직한 대형 플랫폼이 이미 SNS 서비스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현실. 단순히 추억 재소환이라는 명분만으로는 차별화를 갖기 힘든 상황에서 도토리를 투자가치를 갖는 가상화폐 코인으로 활용한다는 것은 새로운 파급력을 가진 커뮤니티로 확실하게 부활하겠다는 싸이월드제트측의 포부가 읽히는 대목!
 
이미지 출처: 싸이월드 홈페이지 캡처

이미지 출처: 싸이월드 홈페이지 캡처

덩달아 싸이월드 관련 테마주도 주식 시장에서 들썩이고 있다. 싸이월드제트에 투자한 총 5개의 회사 중 TV드라마와 영화 콘텐츠 제작을 하고 있는 초록뱀 미디어를 비롯해서 W홀딩컴퍼니, 스카이이앤엠, 삼성엔지니어링, 인트로메딕, SK텔레콤 등이 연급되고 있는 인기 테마주! 잠들어 있던 추억의 봉인 해제만큼이나 기대되는 싸이월드의 도토리 청사진! 카운트다운은 시작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