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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옥빈이 매일 아침마다 한다는 이것?

5분만 투자하면 몸이 달라진다고.

BYBAZAAR2021.04.02
OCN의 새 토일 드라마 ‘다크홀’에서 변종 인간들 사이에서 고군분투하는 형사 역할을 맡은 김옥빈. “거칠고 위험한 촬영이 많아서, 몸을 안 풀면 부상 위험이 있다”며 매일 아침 하는 스트레칭 루틴을 공개했다. 요가 동작을 기반으로 전문가 못지않은 유연성과 안정감을 뽐내는 그의 데일리 루틴! 따라 하면 산뜻한 몸으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다. 매끈한 보디 라인은 덤!

우타나아사나

@YouTube 엠뚜루마뚜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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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서 하는 전굴 자세. 햄스트링과 골반, 척추를 늘려주며 허벅지와 무릎 강화에 좋은 동작이다. 심장 박동이 느려지고 척추 신경을 활성화시켜 스트레스 해소를 돕는다.

우르드바무카스바나아사나

@YouTube 엠뚜루마뚜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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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브라 자세’와 비슷한 듯 다른 일명 ‘업독’자세. 코브라 자세에 비해 팔이 수직으로 떨어지고, 골반을 들어 올리는 차이가 있다. 굳어 있는 몸 전체를 스트레칭하고 허리 통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으며 가슴을 열어 폐의 압박이 줄어들기 때문에 호흡이 편안해진다. 장을 자극해 소화력을 향상한다.

우파비스타코나아사나

@YouTube 엠뚜루마뚜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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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개를 펼친 박쥐를 닮았다고 해서 박쥐 자세. 아랫배와 허벅지의 군살을 제거하고 다리 라인을 정돈하며 틀어진 골반 교정에도 특효약. 뭉친 어깨도 가벼워지는 걸 느낄 수 있다.

하누만아사나

@YouTube 엠뚜루마뚜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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쉽게 말하면 스플릿, 다리 찢기다. 김옥빈은 앞뒤로 다리를 찢은 후 무릎에 닿도록 상체를 숙였다. 골반이 안쪽으로 말려 들어가지 않도록 잡아 주는 효과가 있으며 하체 부종이나 신경통 예방에도 좋다. 이 상태로 등을 대고 구르면 호흡이 더 깊어진다. 장기간 오래 앉아있는 사람들에게 특효약인 자세지만, 햄스트링 부상이 오기 쉬우니 무리하지 말 것.

파스치모타나아사나

@YouTube 엠뚜루마뚜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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앉은 전굴 자세. 신경계가 진정되고 스트레스와 불안감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 척추와 종아리, 햄스트링을 스트레칭하는데 깊이 내려가는 것보다 다리가 뜨지 않도록 무릎이 펴진 상태를 유지하며 허리가 말리지 않는 정도로만 내려가는 게 중요하다. 

에카 파다 파자카포타아사나

@YouTube 엠뚜루마뚜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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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둘기 자세. 몸통 전체, 특히 옆구리를 자극하는 동작으로 등과 옆구리의 군살을 제거하고 골반을 교정한다. 굽어진 어깨와 가슴을 열며 허리는 세우고, 엉덩이는 수축해야 자세가 완성되는 전신 스트레칭. 온몸의 혈류를 원활하게 해 산소가 몸 구석구석으로 공급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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