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마르지엘라는 왜 흰색을 선택했을까?
'마르지엘라' 하면 떠오르는 흰색, 그 이유가 궁금하다.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사진/ @oldmartinmargiela

사진/ @oldmartinmargiela

사진/ @oldmartinmargiela
그 시작은?

사진/ gettyimages
마르지엘라의 흰색은 ‘통일성'




유니폼과 컬렉션 피스의 화이트 컬러는 메종의 미니멀한 디자인을 완성하면서도 팀과 브랜드 전체에 통일감을 부여한다. 흔히 하이패션 브랜드에서 보이는 위계질서에 반하는 것으로, 모든 직원이 차별없이 긴밀하게 협력하는 마르지엘라의 팀워크를 강조하는 것. 이처럼 흰색 페인트로 뒤덮힌 마르지엘라의 쇼룸, 인테리어 소품, 유니폼, 컬렉션 피스들에서 마틴 마르지엘라가 얼마나 ‘통일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보여준다.
마르지엘라의 흰색은 ‘순수함'







철학적인 관점에서 볼 때 흰색은 우리에게 중요합니다. 시간의 흔적을 드러내는 아주 연약한 색이고 흰 바탕은 순수한 캔버스입니다. 메종 초기 창립부터 인테리어, 가구, 쇼룸, 매장은 벼룩시장에서 구할 수 있는 가구로 장식되었습니다. 통일성을 위해 각 부분들을 흰색 페인트로 칠하거나 덮었죠.
이처럼 모든 것에 흰색을 사용하는 것은 ‘통일성과 순수함의 상징’이라는 메종 마르지엘라의 브랜드 철학을 보여준다. 메종 마르지엘라의 설립자 마틴 마르지엘라는 ‘혁신의 아버지’라는 타이틀을 가지며, 순수한 존재에 대해 갈망하는 패션 세계의 매력적인 철학자이다. 그의 삶과 가치관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다면, 2020년 개봉작 <마르지엘라>를 추천한다. 더불어 최근 진행된 마르지엘라의 24 f/w 컬렉션과 오트 쿠튀르 컬렉션을 감상하며 마르지엘라의 흰색이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다시금 생각해보자.
Credit
- 사진/ @oldmartinmargiela_gettyimages
Summer fashion trend
셀럽들이 말아주는 쏘-핫 여름 패션
이 기사도 흥미로우실 거예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하퍼스 바자의 최신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