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ELEBRITY
올해 나이 열아홉. 눈 부시도록 아름다운 파리의 장원영
가을비가 촉촉히 내린 화요일 아침, 파리의 한적한 공원을 그녀와 함께 거닐었다.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열여덟 소녀 시절 <바자>와 처음 만났는데 이제 성인이 되었어요. 그 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변화한 건 뭐라고 생각해요?
아직까지는 남일 같고 잘 믿기지 않아요. 제가 이루고 싶은 것들을 바쁘게 하다 보니 사람들이 말하는 어른의 나이가 되었더라고요. 하지만 놀랍도록 지금의 원영도 열여덟 소녀와 다를 게 없는듯해요.
금발 염색이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했어요. 데뷔 후 가장 파격적인 변신이었죠.
이번 앨범이 트리플 타이틀인 만큼 매 곡마다 눈에 띄는 변주를 주고 싶었어요. 그러다 보니 금발 염색도 해보게 되었고요. 주변에서도 좋은 얘기를 많이 해주셔서 저도 정말 만족한답니다.


새 앨범을 한 줄로 소개한다면 뭐라고 할까요?
내가 될 수 있는 모든 ‘나’의 모습을 드러낸 앨범.
먼저 공개된 ‘Either Way’는 뮤지션 선우정아가 쓴 가사가 특히 인상 깊었어요. 가장 기억에 남는 구절이 있나요?
제 파트 “가끔은 이해조차 안 되는 시선들 억울하기도 하지만”이요. 세상에는 너무 많은 다양한 시선들이 있잖아요. 그 중에는 올바른 시선만 있는 것도 아니고요. 비슷한 생각을 가진 것 같아 공감되더라고요.
사람들의 시선과 자신의 모습이 엇갈릴 때 어떤 마음이 드나요?
간혹 생기는 엇갈린 시선을 딱히 정의하고 싶은 생각은 없어요. 제 본모습은 제 주변과 무엇보다도 제가 제일 잘 아니까요. 그게 중요한 것 같아요.
반대로 사람들에게 의외의 모습을 발견했을 때는 또 어떤 마음이 들고요?
그 사람이 더 다채로워 보여서 좋아져요.


“쟤 I라서 그래 넌 E라서 그래 됐고 그냥 V나 하자”라는 가사를 듣자마자 정의할 수 없는 ‘V’와 어울린다는 생각을 했어요. 멤버 중에서 유일하게 MBTI 검사를 안 하기도 했고요.
저는 상황에 따라 성향이 반반인 것 같아요. 그래서 이제부터 말 그대로 ‘V’를 하려고요!(웃음)
장원영이 생각하는 전성기는 어떤 그림인가요? 어느 지점에 도달했을 때 크게 만족을 느낄 것 같아요?
사실 그 지점에 다다르면 또 다른 그림을 그리고 있을 것 같은데.(웃음) 아직 더 많은 날들이 저를 기다리고 있다고 생각해요.


아이브 데뷔 2주년이 다가오고 있어요. 어떨 때 이제 나도 연차가 제법 된다고 느끼나요?
정확하게 말할 순 없지만 일할 때 나도 모르게 사소한 노하우가 발휘되는 것 같아요.(웃음)
어디로 영역을 넓히고 싶다는 생각을 하나요?
기회가 된다면 연기에 도전해보고 싶어요.


미우미우 앰배서더로 여러 번 파리를 찾았어요.
이제 꽤 익숙해진 공간도 생기고 사물도 눈에 익어서 때론 마음이 편해지기도 해요. 항상 좋은 기억뿐이기도 했고요.
이번 화보도 파리 거리에서 촬영했죠.
파리의 곳곳을 다니는 게 즐거웠고 제 또 다른 눈빛과 분위기를 보여줄 수 있는 촬영이라 손에 꼽을 정도로 기억에 남아요.
비행기에서 보내는 시간이 참 많을 거예요. 모자란 잠을 청할 때가 잦겠지만 상공에서 문득 드는 생각들이 있다면요?
비행기에서 너무 잘 자는 편이라 항상 휴식을 취해요.(웃음)
최근 꾼 꿈 중에 기억에 남는 꿈이 있나요?
화려한 공간에서 화려한 옷을 입고 즐거워하는 제가 나오는 꿈이요.
달이 뜨거나 유성우가 떨어질 때 소원을 비는 편인가요? 다음에는 어떤 소원을 빌고 싶어요?
소원 비는 걸 굉장히 좋아해요! 세상에서 제일 행복하게 해달라고 빌래요.
연말에 쉬는 시간이 주어진다면 누구와 어떻게 보내고 싶은가요?
엄마랑 예쁜 곳에서 맛있는 저녁식사를 하고 싶어요.

※ 화보에 촬영된 제품은 모두 가격 미정.
올해는 열아홉과 스무 살을 동시에 살았어요. 장원영의 짧았던 스무 살은 어떤 기억으로 남을 것 같아요?
스무 살에 굉장하고 무언가 큰 뜻이 있을 것만 같았는데 여느 때와 같이 흘러갔어요. 하지만 문득 마음속에서 스무 살이라는 이유만으로 뿌듯한 순간들이 분명 있었던 것 같아요. 나중에 돌아보면 그런 기분이 생각날 것 같아요.
다시 스무 살이 될 원영이에게 한마디 남겨볼까요.
이때까지의 너보다도 훨씬 더 행복하고 즐거운 일들만 가득할거야 :)
Credit
- 에디터/ 이진선
- 인터뷰/ 박의령(프리랜스 에디터)
- 사진/ 주용균
- 헤어/ 김꽃비
- 메이크업/ 서옥
- 스타일리스트/ 서가영,하류리
- 프로덕션/ 이승연
- 디지털 디자인/ GRAFIKSANG
Celeb's BIG News
#에스파, #올데이 프로젝트, #김다미, #호시, #몬스타엑스, #블랙핑크, #스트레이 키즈, #BTS
이 기사도 흥미로우실 거예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하퍼스 바자의 최신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