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하루 5분, 피부과 의사도 매일 한다는 얼굴 리프팅 운동!

돈 드는 것도 아닌데 왜 안 해요?

BYBAZAAR2021.09.17
주름 없는 피부, 통통한 볼살도 중요하지만 동안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얼굴의 전반적인 윤곽이다. 나이가 들수록 중력에 의해 얼굴이 처지고, 볼륨이 꺼지면서 주름이 생기고 라인도 무너지는 것.

그런데, 이걸 막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하루 단 5분이면 된다면? 따라 해 보지 않을 이유가 없다!

얼굴 근육을 단련하는 페이스 트레이닝

@알쓸피식- 피부과전문의 이하은

@알쓸피식- 피부과전문의 이하은

얼굴의 눈밑부터 입꼬리 사이, 중안면에는 피부 아래 지방, 근육, 뼈까지 여러 가지 구조물이 있다. 해부학적으로 근육은 우리가 의식적으로 키울 수 있는 부위. 중안면은 크게 네 개의 근육으로 되어 있는데 이 근육을 발달시키는 운동을 하면 탱탱하고 탄력적인 얼굴 윤곽을 가질 수 있다. 스쿼트를 열심히 하면 엉덩이가 올라붙고 탄력이 생기는 것과 비슷한 원리. 근육뿐 아니라 피부 탄력이 올라가고, 눈 밑 꺼짐이나 팔자주름도 예방한다. 전반적인 얼굴 라인이 예방되는 것은 물론. 또, 나이가 들수록 입꼬리가 처지고 시무룩해 보이며 심술보가 늘어나는 사람이 많다. 그런데, 운동을 통해 예쁜 입매도 만들 수 있다. 표정 습관에 의한 노화는 20대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일찍부터 신경 쓰는 것이 당연. 실제로 얼굴 근육 강화 운동을 하루에 5분씩, 30일 이상 꾸준히 하면 실제로 주름과 탄력도의 유의미한 개선에 효과가 있다는 건 많은 연구 결과로 증명됐다.

How to face workout?

중안부 근육 강화

@알쓸피식- 피부과전문의 이하은@알쓸피식- 피부과전문의 이하은@알쓸피식- 피부과전문의 이하은
Step 1 거울을 준비한다.
Step 2 어금니를 살짝 벌리고 앞니 뒤 입천장에 혀를 갖다 댄다. ‘은’ 발음을 할 때와 비슷한 모양.
Step 3 웃는 얼굴처럼 입꼬리를 끌어올리며 중안면 부위의 힘이 들어가는 것을 느낀다.
주의 어금니를 깨물지 말 것! 하관에 힘이 들어가면 안 된다.
광대뼈 위에 손가락을 얹어 중안면 부위의 긴장을 느끼는 것도 좋다

입꼬리 올리기

@알쓸피식- 피부과전문의 이하은@알쓸피식- 피부과전문의 이하은@알쓸피식- 피부과전문의 이하은
Step 1 거울을 준비한다.
Step 2 어금니를 살짝 벌리고 하관에 힘을 뺀 후 미소를 지어본다.
Step 3 손가락을 이용해 입꼬리 아랫부분을 지그시 밀어 올렸다 뗀다. 긴장을 늦추지 않고 유지한다.
주의 입꼬리의 대칭이 잘 맞는지 확인하며 진행한다.
처음부터 오래 하려면 힘들기 때문에 10초부터 시작해 3분, 5분까지 시간을 늘려본다.

운동으로 개선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먼저는 평소에 온화한 표정을 유지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눈을 치켜뜰 때 생기는 이마 주름이나 찌푸릴 때 나타나는 미간의 내 천 자, 입을 꾹 다물 때 생기는 자갈 턱이나 입꼬리 내림 주름 같은 경우는 가능한 힘을 빼고 사용하지 않도록 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