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분, 피부과 의사도 매일 한다는 얼굴 리프팅 운동!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Beauty

하루 5분, 피부과 의사도 매일 한다는 얼굴 리프팅 운동!

돈 드는 것도 아닌데 왜 안 해요?

BAZAAR BY BAZAAR 2021.09.17
주름 없는 피부, 통통한 볼살도 중요하지만 동안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얼굴의 전반적인 윤곽이다. 나이가 들수록 중력에 의해 얼굴이 처지고, 볼륨이 꺼지면서 주름이 생기고 라인도 무너지는 것.

그런데, 이걸 막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하루 단 5분이면 된다면? 따라 해 보지 않을 이유가 없다!

얼굴 근육을 단련하는 페이스 트레이닝

@알쓸피식- 피부과전문의 이하은

@알쓸피식- 피부과전문의 이하은

얼굴의 눈밑부터 입꼬리 사이, 중안면에는 피부 아래 지방, 근육, 뼈까지 여러 가지 구조물이 있다. 해부학적으로 근육은 우리가 의식적으로 키울 수 있는 부위. 중안면은 크게 네 개의 근육으로 되어 있는데 이 근육을 발달시키는 운동을 하면 탱탱하고 탄력적인 얼굴 윤곽을 가질 수 있다. 스쿼트를 열심히 하면 엉덩이가 올라붙고 탄력이 생기는 것과 비슷한 원리. 근육뿐 아니라 피부 탄력이 올라가고, 눈 밑 꺼짐이나 팔자주름도 예방한다. 전반적인 얼굴 라인이 예방되는 것은 물론. 또, 나이가 들수록 입꼬리가 처지고 시무룩해 보이며 심술보가 늘어나는 사람이 많다. 그런데, 운동을 통해 예쁜 입매도 만들 수 있다. 표정 습관에 의한 노화는 20대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일찍부터 신경 쓰는 것이 당연. 실제로 얼굴 근육 강화 운동을 하루에 5분씩, 30일 이상 꾸준히 하면 실제로 주름과 탄력도의 유의미한 개선에 효과가 있다는 건 많은 연구 결과로 증명됐다.

How to face workout?

중안부 근육 강화

@알쓸피식- 피부과전문의 이하은@알쓸피식- 피부과전문의 이하은@알쓸피식- 피부과전문의 이하은
Step 1 거울을 준비한다.
Step 2 어금니를 살짝 벌리고 앞니 뒤 입천장에 혀를 갖다 댄다. ‘은’ 발음을 할 때와 비슷한 모양.
Step 3 웃는 얼굴처럼 입꼬리를 끌어올리며 중안면 부위의 힘이 들어가는 것을 느낀다.
주의 어금니를 깨물지 말 것! 하관에 힘이 들어가면 안 된다.
광대뼈 위에 손가락을 얹어 중안면 부위의 긴장을 느끼는 것도 좋다

입꼬리 올리기

@알쓸피식- 피부과전문의 이하은@알쓸피식- 피부과전문의 이하은@알쓸피식- 피부과전문의 이하은
Step 1 거울을 준비한다.
Step 2 어금니를 살짝 벌리고 하관에 힘을 뺀 후 미소를 지어본다.
Step 3 손가락을 이용해 입꼬리 아랫부분을 지그시 밀어 올렸다 뗀다. 긴장을 늦추지 않고 유지한다.
주의 입꼬리의 대칭이 잘 맞는지 확인하며 진행한다.
처음부터 오래 하려면 힘들기 때문에 10초부터 시작해 3분, 5분까지 시간을 늘려본다.

운동으로 개선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먼저는 평소에 온화한 표정을 유지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눈을 치켜뜰 때 생기는 이마 주름이나 찌푸릴 때 나타나는 미간의 내 천 자, 입을 꾹 다물 때 생기는 자갈 턱이나 입꼬리 내림 주름 같은 경우는 가능한 힘을 빼고 사용하지 않도록 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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