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이 세운 기록이 특별한 이유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Celebrity

방탄소년단이 세운 기록이 특별한 이유

BTS가 BTS 했다. 한국어 가사가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1위에 오른 건 최초.

BAZAAR BY BAZAAR 2020.10.13
방탄소년단이 빌보드 싱글차트 1, 2위 동시에 이름을 올렸다. 그들이 참여한 '새비지 러브 (Savage Love)' 리믹스 버전이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위에 오른것. 여기에 방탄소년단의 곡 '다이너마이트 (Dynamite)'는 2위를 기록했다.  
 
이 기록이 특별한 이유는 ‘새비지 러브’ 리믹스 버전에는 한국어 가사가 등장하기 때문. 한국어 가사가 빌보드에서 1위를 차지한 건 최초이다. 그리고 빌보드 핫100 차트 1,2를 동시에 석권한 건 2009년 'Boom Boom Pow'와 'I Gotta Feeling'으로 나란히 1, 2위를 기록한 블랙 아이드 피스 이후 처음이자, 차트 통산 다섯 번째.  
 
같은 기록을 세운 또 다른 듀오 혹은 그룹은 비틀즈, 비지스, 아웃캐스트뿐이라고. 비지스는 트위터에 이를 축하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는 발매 첫 주인 지난 8월 31일 핫 100에 1위로 핫 데뷔하며 케이팝의 역사를 새로 썼다. 이를 포함해 7주간 1위를 3번, 2위를 4번 차지하며 최상위권에서 '롱런'하고 있는 중이다. #콩알탄아니고다이너마이트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