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RITY

이리도 다채로운 이정현

이정현이 지금도 반짝이는 이유

프로필 by BAZAAR 2020.05.27
하퍼스바자 코리아

하퍼스바자 코리아

<신상출시 편스토랑>으로 ‘만능 간장’ 돌풍을 일으킨 이정현. 데뷔 24년차 배우이자 가수, 유튜버인 이정현의 면면을 들여다보는 화보가 <바자> 6월호를 통해 공개됐다. 메이크업을 거의 하지 않은 얼굴, 90년대 퍼포머의 모습, 카리스마 넘치는 배우의 모습 등 한 컷 한 컷 다른 매력이 담겼다. 예능 프로그램에서는 미처 볼 수 없었던 만능 엔터테이너로써의 면모를 충분히 보여줬다는 후문.  
 
 
“테크노가 우리나라에 들어온 시기가 세기말이랑 겹쳐서 사이버틱한 컨셉이 정석이었다. 똑같이 가고 싶지 않아서 정반대의 컨셉을 선택했다. 눈 달린 부채와 화장이 무섭다고 반대에 부딪혔다. 그때는 지금처럼 SNS가 발달이 안 돼 3일 후에 반응이 왔다. 며칠 동안 밖에 안 나갔는데 갑자기 터졌다.” 데뷔곡 <와>에 얽힌 에피소드와 “더 이상 우리나라 영화계에 없는 사람이었다. 많은 사람들이 연기를 안 하는 줄 알고 있었고 싫어하는 줄 알았다더라. 기가 죽어있었다. 정말 연기를 그만 둬야하나 고민하던 때 박찬욱 감독님을 만났다.” 박찬욱 박찬경 감독의 영화 <파란만장>으로 다시 한국 영화계에 배우로서 돌아온 에피소드 등 지난 20여년간의 활동에 얽힌 이야기들을 풀어놓았다.
 
하퍼스바자 코리아

하퍼스바자 코리아

 
“요리를 정말 좋아했지만 리얼 예능이라 두려움도 많았다. 한창 <반도> 촬영 중일 때라 감독님과 상의 했는데 ‘지금까지 너무 가려져 있었다. 정현 씨의 모습을 더 솔직히 보여줘도 될 것 같다’고 얘기하셨다. 이제 좋아하는 걸 좀 해도 되지 않을까 싶어 결정을 내렸다. 결과적으로 잘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사람들이 요리 잘한다고 놀라는 게 신기하고 재미있다.”며 처음으로 본격 예능에 도전한 <신상출시 편스토랑>에 대한 고마움을 밝혔다.
 
 
7월 중 개봉 예정인 새 영화 <반도>와 유튜브 활동 등 근황이 풍성하게 담긴 배우 이정현의 인터뷰는 <바자> 6월호와 웹사이트(harpersbazaar.co.kr), 인스타그램(@harpersbazaarkorea)에서 만나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