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솝은 사람들에게 수많은 형태의 아름다움 중 ‘겸손과 정직’의 아름다움을 전달하길 원한다. 그들은 대중의 불안이나 약점을 끄집어내(예컨대 안티에이징 같은 환상 말이다) 제품을 팔지 않는다. 오히려 아름다움의 본질에 대해 스스로 기준을 정하고, 모든 아름다움의 발화점은 자신 내부에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도록 돕는다. 그건 정직한 성분의 제품은 물론이고 절제된 패키지 디자인, 섬세한 스토리를 담은 스토어, 제품 패키지와 스토어 곳곳에 새겨진 현대인의 마인드 컨트롤을 돕는 문장 등등 이솝이 행하는 모든 행위에 스며들어 있다. 지난 30여 년간 정직하게 또 겸손하게 브랜드를 일구어온 이솝은 미래에도 여전히 현대판 우화가 되는 길을 선택했다. 이웃과 함께하고 자연을 존중하며 더불어 사는 삶이 얼마나 위대한지를 스스로 증명하는 중이다. 그 실험의 과정들을 소개한다.


PACKAGING CODE
1 갈색 병의 실용주의 이솝은 알코올이나 의약품을 보관하기 위해 주류 및 제약 업계에서 전통적으로 사용하던 갈색 유리병을 선호한다. 유리는 소재의 특성상 내부 물질에 대해 어떠한 변화를 일으키지 않고, 어두운 컬러가 자외선을 차단해 방부제를 최소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솝 유리병은 대부분 재활용 유리로 만든다.
2 재활용 플라스틱 이솝 패키징의 철학은 언제나 실용주의다. 이러한 패키징 원칙과 엄격한 호환성 테스트, 그리고 휴대성과 안정성을 고려해 이솝은 재활용 PET를 일부 포장 용기로 사용한다. 이솝이 사용하는 대부분의 플라스틱은 최소 97%의 재활용 자재로 구성된 PET로 버진 PET 소재와 비교해 전체 온실가스 배출량을 현저하게 낮춘다. 또한 재활용 PET는 유리와 같은 무거운 소재와 비교해 파손으로 인한 제품 낭비와 운송에 따른 탄소 배출량을 최소화한다는 점에서 에너지 절약과 환경보호에도 기여한다. 이솝은 2025년까지 패키징 100%를 재사용, 재활용 및 용해가 가능한 소재로 바꿀 계획이다.
3 스크류 캡 이솝은 충성도 높은 고객을 보유한 브랜드로 유명하다. 이들이 지속적으로 이솝 제품을 재구매할 때 500mL 핸드 및 보디 & 헤어 케어 제품의 경우 펌프 대신 스크류 캡이 장착된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재구매 시 펌프를 재사용하면 제품 1개당 플라스틱 12g을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
4 비닐 대신 종이, 종이 대신 천 이솝은 제품을 포장할 때 완충재로 비닐 대신 재활용 종이나 카드보드를 사용하며, 모든 인쇄에 식물성 콩기름 잉크만을 사용한다. 또한 불필요한 포장을 지양하며 종이 백 대신 60%의 재활용 면과 40%의 오가닉 면으로 만든 천 가방을 이용한다. 그들의 포장 방식은 해마다 선한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1억 달러(또는 그 이상)를 투자하고 있다.
5 알루미늄 튜브 이솝의 시그너처 패키지 중 하나인 알루미늄은 재활용이 용이한 포장재로 무한정 재활용이 가능하다. 알루미늄 튜브에 포장된 핸드 크림을 비롯해 다양한 제품들은 가볍고 편리하고 사용량 조절이 용이해 여행 시 휴대에 이상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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