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rity

탄탄한 솔라 몸매의 비결? 4분이면 충분!

#세상에나쁜운동은없다 피가 되고, 살이 '안 되는' 타바타 운동 코멘트

BYBAZAAR2021.03.13
다양한 도전을 담은 솔라의 유튜브 채널〈솔라시도〉. 최근에 그녀가 푹 빠진 운동을 영상으로 직접 소개하며 구독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팬들의 ‘다이어트 뽐뿌’를 일으킨 그 운동은 바로, 죽음의 운동이라 불리는 타바타 운동! 체중 감량은 물론, 근육을 같이 키우는데 제격이라는데. ‘타바타 전도사’로 변신한 솔라의 운동법을 공개한다. 
 
단, 무작정 따라하면 안 하느니만 못하니 따라하기 전 아래의 주의사항을 참고하여 정독해보자. 아래 코멘트를 기억하며 진행한다면 운동 효과가 배가 될 것! 각각의 동작을 20초 동안 진행 후, 꿀 같은 10초 휴식을 누리는 것도 잊지 말자.
 

[Set1 전신]  

사이드 킥(오른쪽/왼쪽): 앞쪽으로 체중을 실어 진행할 것. 상체를 대각선 상태로 만든 뒤, 한쪽 무릎을 손을 뻗은 방향으로 많이 올린다는 기분으로 진행하면 한결 수월하다.버피 테스트: ‘마의 구간’이라 불리며, 다리는 일정 간격으로 벌려 뒤로 뻗었다가 돌아오는 동작의 버피 테스트. 그만두고 싶은 첫 번째 고비가 찾아오지만, 힘들어도 절대 포기하지 말 것!플랭크 푸쉬 업: 플랭크도 힘든데, 푸쉬업 동작까지 합쳤다. 등과 배, 팔의 근육이 부족한 ‘헬린이’라면 상당히 힘든 동작 중 하나. 하지만 코어 힘을 기르는데 가장 효과적인 동작으로, 천천히 한 번이라도 시도해 볼 것. .슈퍼맨: 팔다리를 높게, 손가락과 발가락 양 끝을 길게 뻗어 들어올린다는 기분으로 허리 뒤 근육에 집중해 진행하자.
 
 

[Set2 복부&힙]

힙 스쿼트: 빨리하는 것보다 하나를 하더라도 제대로 하는 게 중요하다. 모든 감각을 엉덩이 쪽에 집중해 제대로 앉았다 일어나자. 이쯤 되면 허벅지가 떨리는 건 당연한 수순!프론트 킥 크런치: 손은 얼굴 쪽을 감싼 채 무릎을 90도로 최대한 높게 들어 올리고, 상체는 말린다는 기분으로 진행한다. 레그 레이즈: 허리가 아프다면 손을 허리 쪽으로 감싼 뒤 진행할 것. 다리는 내려갈 수 있는 만큼, 배에 힘을 주고 실행하자. 이 동작을 지속적으로 해준다면, 가장 쉽고, 빠르게 복근을 만드는 방법!
 
 

[Set3 전신] 

사이드 킥: 옆구리 운동에 이만한 동작이 없다. 보기에는 웃음이 나지만 팔꿈치와 무릎이 만날 정도로 옆구리에 집중해 반복해 준다면 곧 잘록한 허리 라인을 만날 수 있게 될 것.사이드 원스텝 바닥 터치: 팔을 180도 벌려 시선은 천장을 바라본다. 매트의 끝과 끝을 기점으로 이동한다고 생각하면 한결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다.웨이브 푸시업: 허리에 절대 힘을 주면 안 된다. 배에 힘을 준 채 골반부터 가슴까지 차례로 바닥에 닿았다가 엉덩이를 들어 올려줄 것. 푸시업이 가능하다면 웨이브 푸시업 대신 진행해도 무방하다.플랭크 트위스트: 배에 힘을 준 채 엉덩이가 바닥에 닿을락 말락 하게 비틀어 준다. 옆에서 봤을 때 호를 그리듯 예쁜 모양으로 해 줄것. 정적인 플랭크 자세에 유산소운동 효과가 더해져 체지방 분해에 탁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