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rity

스타들의 군살 없는 몸매 만드는 신박한 운동

안소희의 파워플레이트, 수중 러닝부터 박은석의 즈위프트까지.

BYBAZAAR2021.02.08

운동효과 5.8배! 안소희의 파워플레이트

안소희가 유튜브 브이로그에서 4년 넘게 꾸준히 해왔다고 밝힌 파워플레이트 운동. 지난주 〈나 혼자 산다〉 방송에서도 파워플레이트 위에서 운동하는 모습을 보이며 다시금 화제다. 파워플레이트는 초당 30회의 3차원 진동을 주어, 근육 활동량을 약 30~50배 늘리는 신개념 운동기구. 가벼운 스트레칭과 근력 운동을 이 기구 위에서 한다면 같은 시간 동안 운동하더라도 5.8배의 높은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셀럽과 다이어터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안소희 유튜브 캡쳐안소희 유튜브 캡쳐POWER PLATE 공식 홈페이지
미세한 진동이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촉진해 혈액순환을 돕고, 셀룰라이트와 체지방 감소, 근육통 완화 등에 도움을 주기 때문. 몸의 밸런스를 잡으며 진행해 땀도 더 빨리 나고, 운동 효과가 훨씬 좋다고 한다. 바쁜 직장인들에게 시간은 절약하고, 효율은 높이는 효자 운동이라고! 뿐만 아니라 유연성도 증가시켜, 평소 맨몸으로 매트 위에서 하기 어려웠던 동작도 쉽게 할 수 있다.
구매 및 문의 ppkkorea.com
 

관절에 무리 없는 수중 러닝머신

물속에서 트레드밀을 자연스럽게 걷는 운동. 수중 러닝머신 또한 소희의 유튜브와 〈나 혼자 산다〉에 비치며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아냈다. 직접 체험한 소희는 “강도 높은 운동이지만 물 속에서 하니, 안전하고 재밌게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라며 소감을 전하기도. 앞에서 물살이 나오며 훈련 강도를 조절해주고, 생각보다 물속에서 뛰기가 쉽지 않아 땀이 뻘뻘 난다고. 뒤로 밀려나지 않기 위해 열심히 뛰고 나면 소희처럼 붓기 하나 없는 얼굴을 가질 수 있다. 평소 무릎과 발목 등 관절이 좋지 않아 러닝이 어려웠다면, 수중 러닝머신을 활용해 도전해보자.

 
 

군살 제로, 박은석의 Zwift

‘즈위프트’로 유산소 운동을 하며 〈나 혼자 산다〉 무지개 회원들의 궁금증을 불러일으킨 박은석. 즈위프트는 지루하게만 느꼈던 ‘실내 라이딩’에 게임 요소를 결합해 재미와 운동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신박한 운동기구다. 전자기기(노트북, 태블릿PC, 스마트폰 등)와 스마트 트레이너(로라)를 센서로 연결하면 가상으로 라이딩을 할 수 있다. 추운 날씨와 코로나19로 야외 라이딩이 어려운 요즘, 제격인 실내 운동인 셈. 
@misterrideordie

@misterrideordie

자전거를 탈 수 있는 맵과 코스는 물론, 자전거, 휠셋, 헬멧, 고글, 글러브, 양말까지 모두 선택 가능하다. 선택한 모든 아이템들은 게임 내의 기록에 영향을 준다. 마치 어릴 적 키보드로 하던 ‘카트라이더 게임’을 내 몸을 직접 움직여 하는 것 같달까. 전 세계 많은 사이클리스트들이 항상 접속해 있어 운동 의지를 불태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프로선수가 직접 짠 프로그램은 내 근력을 극한까지 치닫게 한다니 다이어트에도 더할 나위 없을 듯!
구매 및 문의 zwift.com/sh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