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넛과 스마일 케이크에서 시작해 쿠키, 스콘, 크로플, 식빵 등으로 다양하게 라인업을 늘려가고 있는 ‘카페 노티드’. 스마일 스티커, 슈가베어 페인팅, 예쁘고 아기자기한 외관 등 시선을 사로잡는 다양한 요소들로 이미 SNS에서 핫한 빵집으로 자리 잡았다. 이곳의 인기 넘버원은 뭐니 뭐니 해도 도넛! 빵 안 가득 채워진 필링이 적당한 달콤함을 선사해 물리지 않고 먹을 수 있다고. 담백함의 절정인 베이직한 우유 생크림 도넛은 꼭 먹어보길! 청담, 서래, 한남, 안국, 잠실점 인기에 힘입어 곧 제주에도 오픈할 예정이다.
운영시간: 청담점, 서래점 09:00-21:00/ 한남, 안국, 잠실점 10:00-21:00
주소: 강남구 도산대로53길 15(청담점), 서초구 방배로32길 30-9 101호(서래점)/ 용산구 대사관로5길 12 2층(한남점), 종로구 북촌로 6-3(안국점), 송파구 백제고분로45길 3 2층(잠실점)




건강한 디저트 카페를 찾고 있다면? 한남 오거리에 위치한 ‘미니마이즈’ 베이커리를 방문해보길. 이곳에서 배우 이지아가 픽한 메뉴는? 바로 옥수수 알갱이가 톡톡 씹히는 독특한 식감의 ‘옥수수 바스크 치즈 케이크’다. 미니마이즈의 모든 메뉴는 좋은 재료를 아낌없이 넣어 고급스러운 단맛이 나는 게 특징. 빵의 발효에 필요한 최소한의 설탕만을 사용해 건강까지 챙겼다. 운동을 할지언정 빵은 절대 포기할 수 없는 ‘빵순이 다이어터’에게 한줄기 빛과 같은 빵집! 겨울을 맞아 딸기와 청포도를 각각 올린 무설탕 ‘요거트 크림치즈 치아바타’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하니 서둘러 만나볼 것!
운영시간: 11:00-22:00
주소: 용산구 독서당로 65-1 지하 1층





연남동 빵집 투어에서 빠질 수 없는 곳. 11시 오픈 전부터 길게 늘어선 줄은 그 인기를 실감하게 해준다. 달짝지근한 마늘의 풍미를 가득 즐길 수 있는 ‘마늘 바게트’와 큼직한 베이글 안에 부드러운 양파 크림을 듬뿍 넣은 ‘어니언 베이글’은 이곳에서 꼭 담아야 할 시그너처 빵이다. 아담한 매장 크기와 달리 진열대에는 다양한 종류의 빵과 함께 모든 메뉴가 시식용으로 준비되어 있어 맛보고 구매할 수 있는 게 가장 큰 장점! 모든 빵들이 솔드아웃 되기 일쑤라고 하니, 사전에 빵 나오는 시간을 체크 후 방문할 것. 참고로 마늘 바게트는 11시와 3시 반 이후 한 번씩 총 두 번 구워져 나온다.
운영시간: 11:00-20:30
주소: 연남점_서울 서대문구 연희로 32/ 강릉점 : 강릉시 옥천동 62-3


서울 5대 빵집으로 꼽힌다는 낙성대 빵집 ‘쟝블랑제리’. 소보루 빵 사이에 고소한 단팥, 완두앙금, 밤, 호두, 버터크림, 잼을 푸짐하게 품은 ‘맘모스’가 이 집의 대표 메뉴. 맘모스를 ‘그저 그런 빵’으로 치부했던 이들도 완벽한 하모니를 이루는 쟝블랑제리의 맘모스 빵을 맛본 뒤에는 ‘최애 빵’으로 꼽을 수밖에 없다고. 번호표를 받고 기다린 후 1인당 두 개씩만 구매할 수 있을 정도로 인기가 식지 않는다. 특히 쟝블랑제리는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빵켓팅' 할 필요 없이 온라인 주문 후 택배로 받아볼 수 있으니 활용해 보자.
운영시간: 07:00-22:00
주소: 관악구 낙성대역길 8
온라인 구매: smartstore.naver.com/jeanboulanger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