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SNS에 당당히 인증할 수 있는 예쁘고 착한 브랜드는?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지속 가능한 브랜드

BYBAZAAR2020.10.26
 
이제 지속 가능성은 패션 소비자들이 쇼핑을 결정할 때 갈수록 더 중요한 요소라는 것은 의심 할 여지가 없다. 하지만 친환경적이고 스타일까지 뛰어난 브랜드를 어디에서 찾아야할지 고민이라면 여기를 주목하자! 친환경으로 컬렉션을 생산하고 트렌디함까지 갖춘 지속 가능한 브랜드를 소개한다. 당신의 옷장에 더욱 기분 좋게 넣을 수있는 요즘 핫한 브랜드는?
 
HOUSE OF SUUNY
 
컬러풀한 프린트로 SNS에서 핫해진 브랜드 하우스오브써니. 최근 해외 뿐만 아니라 국내 패션 피플들이 열광하는 브랜드다. 게다가 하우스 오브 써니 역시 지속 가능성을 실천하는 브랜드라는 사실! House of Sunny는 패스트 패션에 반대하기 위해 각 컬렉션을 소량만 제작한다. 일 년에 두 번 정도만 시즌 컬렉션을 생산하면, 디자인 팀이 지속 가능한 직물 및 제조 방법을 조사하는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기 때문. 또한 가장 지속 가능한 재료를 선택하는 것 외에도 남은 재료에 대한 낭비를 줄이기 위해 액세서리, 라벨 및 의상 택을 만드는 데 재사용된다.
 
REFORMATION


해외 톱 모델 헤일리 비버, 카이아 거버, 켄달제너 등이 애정하는 브랜드 Reformation. 미니멀하면서도 로맨틱한 무드를 듬뿍 담은 디자인으로 전 세계 많은 여성들에게 사랑을 받는 브랜드다. 이 브랜드를 자세히 알게 되면 인기 있는 이유를 알 수 있다. 미국에 버려진 원단은 전체 쓰레기의 약 6% 차지할 만큼 크다고 한다. Reformation은 이러한 오래되고 쓸 수 없는 원단들을 지속 가능한 소재로 활용해 의상을 제작하는 것. 환경을 생각하는 노력뿐만 아니라 트렌디한 디자인까지 엄지척!
 


Away That Day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속 가능한 수영복을 찾고 있다면 Away That Day를 주목하자! Away That Day는 쓰레기 많은 바다를 청소하기 위해 해양에서 발견한 플라스틱과 어망을 핵심 재료로 사용하여 컬렉션을 제작한다. 실제 수영복 소재는 부드럽고 탄탄하며 친환경적이다. 패키지 역시 퇴비화 가능한 우편 봉투와 재활용 티슈로 만들어진다. 
 
Maggie Marilyn 


Maggie Marilyn은 2019년 론칭해 얼마 지나지 않아 네타포르테에 입점할 정도로 갈수록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브랜드다. 디자이너 매기 휴이트(Maggie Hewitt)는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패션을 추구하며, 재료 공급처 및 공급망에 대해 투명하게 공개하려고 한다. 그녀는 "소비자들이 우리 옷을 누가 만드는 것인지 아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이야기하기도 했다. 친환경적으로 다양한 소재를 활용할 뿐만 아니라 고급스러운 무드와 컬러를 연출해 갈수록 인기가 많아지고 있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