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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진이 해석한 바로크 음악은?
건반에서 탄생한 조성진이라는 대서사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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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비칸센터 독주회에서 연주하는 조성진.

조성진 헨델 프로젝트
이번 리사이틀 무대를 통해 선보인 헨델의 ‘5번 E 장조 HWV 430’과 브람스의 ‘헨델에 의한 변주곡과 푸가’는 얼마 전 발매된 조성진의 여섯 번째 솔로 정규 앨범 <헨델 프로젝트>의 수록곡이다. ‘쇼팽 국제 콩쿠르 한국인 최초의 우승’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쥐고 브람스, 쇼팽, 베토벤, 모차르트, 쇼스타코비치, 라흐마니노프까지 종횡무진 섭렵하며 어느덧 8년 차에 접어든 그는 바로 이 시점에서 피아노가 탄생하기 이전에 작곡된 ‘바로크’라는 대대적인 선택을 내린다. 그의 굳건한 신념에서 비롯한 결정이었다. “바로크 음악, 그 중에서도 헨델을 연주할 시기가 됐다고 ‘직감적’으로 느꼈습니다.” 그는 바로크와 헨델에 유종의 미가 있다고 믿었다. ‘Hendel: Menuetto in G minor’를 틀자 한 편의 서사시가 눈앞에서 펼쳐졌다. 그리고 ‘직감적’으로 느꼈다. 조성진이 내는 소리의 아름다움에는 끝이 없다는 것을.
Credit
- 어시스턴트 에디터/ 백세리
- 사진/ ⓒ 주영한국문화원
- 디지털 디자인/ GRAFIKS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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