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F/W 뉴욕 패션위크 하이라이츠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Fashion

2022 F/W 뉴욕 패션위크 하이라이츠

희망찬 미래를 꿈꾸며! 뉴욕을 향한 디자이너들의 세레나데.

BAZAAR BY BAZAAR 2022.02.24
 
4대 패션위크의 첫 주자인 뉴욕패션위크 가 2022 F/W 시즌 그 막을 내렸다. 지난 시즌에 이어 이번에도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쇼들. 몇몇 빅 브랜드의 부재로 아쉬움이 남지만 언제나 그랬듯 뉴욕을 향한 디자이너들의 세레나데는 기분 좋은 에너제틱함을 선사했다. 뉴욕의 희망찬 미래를 꿈꾸며 소개하는 패션위크 하이라이츠. 

 

▪️Michael Kors 

“뉴욕에서 보내는 하룻밤의 흥분과 에너지를 삶으로 가져오고 싶었습니다.” 미구엘의 라이브 무대와 함께한 마이클코어스. 어깨와 허리라인을 과감하게 드러낸 컷아웃 드레스, 퍼 코트 등 그 특유의 미국적인 글래머러스함으로 가득했다. 포스트 팬더믹 시대를 기다리며, 도발적인 뉴욕의 밤을 화려하게 물들었던 쇼.
  

▪️Coach

코치는 상상 속 미국의 어느 마을로 관객들을 초대했다. 베이비 돌 원피스의 로맨틱함과 상반되는 시어링, 코듀로이의 따듯한 조화가 돋보였다. 그래피티 아티스트 민트 & 서프의 생동감 넘치는 작품을 프린트한 컬래버레이션 아이템 또한 인상적.
  

▪️Proenza Schouler

프로엔자슐러의 듀오 디자이너는 아티스트 오펜하임의 초현실주의 미학에서 영감 받았다. 강렬한 테일러링과 우아한 드레스가 절묘하게 조화를 이룬 쇼가 완성. ‘스니커즈에 질렸다’는 디자이너의 말을 증명하듯 발레리나 플랫과 부츠 역시 눈길을 끈 요소.
  

▪️Gabriela Hearst

가브리엘라 허스트는 남녀 성 개념을 탐구한 남성적인 실루엣, 화사한 식물 염색을 활용한 컬러 팔레트, 경쾌한 디테일로 쇼를 풍성하게 채웠다. 지속가능한 패션의 대표답게 재활용 소재를 50% 이상 사용했으며, ‘나무의 영혼’을 그리는 아모를 비롯 볼리비아와 우르과이 장인과 예술 콜라보레이션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Tory Burch 

반짝이는 맨해튼의 밤을 당당하게 걸어 다니는 여성의 모습을 그린 토리버치. 발렌타인 데이의 밤에 진행 된 쇼. ‘Newyorker’ 네온 사인을 배경으로 1970~1990년대 뉴욕 스트리트 스타일에서 영감 받은 룩이 런웨이를 가득 채웠다. 뉴욕을 향한 토리버치의 러브레터.
  

▪️Concept Korea 

NOHANTEENKULKIN
〈스트릿 우먼 파이터〉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의 댄서들과 함께한 컨셉트코리아. 빈티지한 컬러에 미니멀한 패턴을 더해 과거와 현재의 연결을 보여준 노앙, 1980년대 글램룸을 모던하게 풀어낸 잉크, 그리고 클럽에서 파티를 즐기는 사람들을 모티프로 자유분방한 무드를 담은 얼킨까지. 뉴욕 타임스퀘어 스크린을 통해 마주한 K-패션 파워!
 

▪️Altuzarra 

보헤미안 로맨티시즘의 대가 알투자라. 이번 시즌엔 스코틀랜드 여행에서 영감 받아 자연과 방랑벽에 빠진 분위기를 쇼에 녹여냈다. 스코틀랜드 전통 의상인 킬트를 변주한 롱 스커트부터 시어링 피코트, 밀리터리 아우터, 다채로운 타이다이 니트 드레스 룩이 눈길을 끌었다.
  

▪️Prabal Gurung 

“네팔 여성들이 뉴욕의 여성들에게 보내는 러브레터입니다.” 프라발 구룽은 자신의 고향인 네팔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냈다. 낙천적인 컬러 팔레트와, 네팔의 국화인 진달래 프린트, 맥시한 실루엣에 더해진 스트랩 디테일과 트라이앵글 컷아웃은 로맨틱한 섹슈얼리티를 자극하기 충분했다.
  

▪️Brandon Maxwell 

브랜든 맥스웰은 알츠하이머를 앓고 있는 할머니와의 어린 시절 추억으로 관객들을 초대했다. 우아하고 세련된 실루엣 사이 등장한 깃털 디테일의 숄, 아우터, 루즈한 니트, 보석함을 연상케 하는 클러치 백은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