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모빌의 창시자, 알렉산더 칼더의 개인전이 서울에서 열린다

놓치면 내 손해! 꼭 챙겨봐야 할 이번 주 신상 전시회 소식.

BYBAZAAR2021.10.21
이미지 제공: 페이스갤러리

이미지 제공: 페이스갤러리

〈알렉산더 칼더 : Calder〉
모빌의 창시자, 20세기 현대미술사에 중요한 획을 그은 알렉산더 칼더의 개인전이 열린다. 1950년대부터 1970년대에 제작된 작품들로 구성된 이번 전시는 그의 대표 조각 작품들은 물론, 그동안 대중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던 종이 작품 8점과 원형과 초승달 모양을 그린 유화 작품까지 한 자리에 총 망라 한다. 칼더의 작품을 가까이에서 관람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
일정 11월 20일 까지  
장소 페이스갤러리(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267)
이미지 제공: AUGHT 갤러리

이미지 제공: AUGHT 갤러리

로렌스 벡 : Italian Gardens: Communion with Nature〉
채 마르지 않은 이슬을 머금은 새벽의 숲, 시간이 멈춰버린 것 같은 폐허와 저택. 아름다운 이탈리아 가든의 정경을 담은 로렌스 벡의 사진들은 사진과 회화의 경계를 교묘하게 흔든다. "사진이 시각적인 기록의 역할을 초월해 그 이상의 무언가가 될 수 있는 완벽한 순간을 찾는다."는 작가의 바람처럼 그저 작품을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마음에 평안과 위로를 느낄 수 있을 것.  
일정 11월 7일까지  
장소 AUGHT(서울 성북구 성북로 91)
이미지 제공: 국제갤러리

이미지 제공: 국제갤러리

〈박찬욱 : 너의 표정(Your Faces)〉
영화 감독 박찬욱이 영화와는 또 다른 사진이라는 장르로 대중들과 소통에 나섰다. 국제갤러리 부산에서 진행되는 이번 전시 〈너의 표정(Your Faces)〉은 동명의 사진집에 실리는 작품 중 30여 점을 선별해 전시한다. "사진 작업은 지독히도 치밀한 영화 작업에 대한 '해독제'와도 같은 영할을 한다"고 표현한 그의 말처럼, 우연과 즉흥의 찰나에 몰입한 박찬욱의 새로운 시선을 엿볼 수 있다.  
일정 12월 19일까지
장소 국제갤러리 부산점(부산 수영구 구락로123번길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