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베지가든 매운 떡볶이
비건 음식은 심심할 거란 편견을 버리자. 한국인의 소울 푸드 떡볶이도 비건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베지가든의 떡볶이는 모든 양념에 육류 성분을 사용하지 않았다. 소스 또한 숙성 고추장과 춘장, 다시마 등을 활용해 개발한 특제 소스. 조리법은 간단하다. 용기에서 떡과 소스를 꺼내고 뜨거운 물을 부은 뒤 전자레인지에서 1분 30초 돌리면 끝! ‘매운 떡볶이’라는 이름처럼 꽤 매콤해 자극적인 음식이 먹고 싶을 때 유용하다. 참고로 떡은 100% 쌀떡이다. 가격은 각 2,700원.

사진 고기대신 맛있는 녀석들 비건 육포 오리지널 BBQ/ 핫 스파이시
소고기 대신 조직 대두 단백질, 식물성 유기농 해바라기유, 생강가루를 배합해 만든 100% 식물성 고기로 만든 육포다. 식물성 고기지만, 한 봉지에 단백질도 14g이나 채웠다. 실제 육포보다 식감이 부드러워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다고. 오리지널 BBQ 맛과 핫 스파이시 맛, 두 가지 맛이 있으며, 매콤한 핫 스파이시 맛은 맥주 안주로 딱이다. 가격은 각 3,800원.

사진 언리미트 채식삼각
CU와 식물성 고기 브랜드인 ‘언리미트’가 만났다. CU가 2019년부터 출시 중인 ‘채식주의’라는 이름의 채식 간편식 시리즈의 일환으로 탄생한 메뉴. 한 끼 도시락, 삼각김밥, 유부김밥 3종이 출시되었는데, 그중 추천하는 것은 채식 삼각김밥인 ‘채식삼각’! 건강을 생각한 흑미밥에 언리미트 슬라이스로 만든 제육으로 속을 채웠다. 생각보다 매콤함이 덜해 아쉽지만, 매운맛을 즐기지 않는 사람들에겐 더 좋을 듯. 채식삼각 가격은 1,300원이며, CU에서 구매 가능.

사진 두부 그레인 김밥
최근 세븐일레븐에서도 ‘곡물’을 콘셉트로 채식 간편식 시리즈인 ‘그레인’ 시리즈를 출시했다. 두부 그레인 김밥은 튀긴 두부를 넣고 돌돌 만 김밥. 살짝 매콤하면서도 크리미한 비건 청양 데리야끼 소스가 이 김밥의 킥으로, 자칫 평범해질 수 있는 맛에 포인트가 됐다. 고소하고 매콤, 짭짤해 건강적인 면에서는 일탈하는 기분이 들기도! 김밥에는 라면을 빼놓을 수 없는 사람이라면, 삼양 맛있는 라면 비건이나 풀무원 정면을 추천한다. 가격은 2,300원이며 세븐일레븐에서 구매 가능.

사진 마시는 식사 비건 카카오 /비건 그레인
운동 후 가벼운 식사 대용으로, 아침 시간에 빠른 한 끼를 위해, 식단 관리가 필요할 때 등 바쁜 일상에 유용한 마시는 형태의 식사 대용 음료도 비건으로 즐길 수 있다. 랩노쉬의 마시는 식사 비건은 식물성 단백질 원료 2종을 블렌딩해 만든 고단백 쉐이크. 한 병에 각각 단백질 함량이 8g과 7g이다. 카카오는 초콜릿 향이 곁들여진 두유나 아몬드 우유 같은 느낌. 보리, 현미 등 19가지 곡물이 들어간 그레인은 미숫가루처럼 친숙한 맛이다. 카카오 90kcal, 그레인 95kcal로 칼로리도 부담 없다. 가격은 각 2,200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