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100일 만에 25kg 감량한 비결은?

이장우 호르몬 다이어트, 진짜 효과 있었을까?

BYBAZAAR2021.09.16
지난 4월, 다이어트에 돌입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던 이장우가 다시 돌아왔다. 날렵한 턱선과 슬림한 라인으로!

BEFORE & AFTER

@jojeol0_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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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전 몸무게는 100에서 2킬로 모자란 무려 98kg. 체지방은 31~32 정도였다. 지금은? 25킬로를 감량한 73kg! 체지방도 반으로 쏙 줄어든 16%. 이쯤 되면 거의 인간 승리라고 할 수 있을 듯.

여전히 호르몬 다이어트?

이장우는 ‘남성호르몬이 다이어트의 핵심’이라며 강조했다. 과연 일리 있는 말일까? 실제로 남성호르몬은 근육을 형성하는 데 기여하고, 근육이 많을수록 열량 소모도 늘어나기 때문에 체중 조절에 용이해진다. 또,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낮아지면 인슐린 저항성이 커져 열량이 지방으로 저장될 확률이 높아진다. 따라서 이장우의 ‘남성호르몬이 낮아서 살이 쪘다’는 주장은 사실일 수도 있다는 이야기.

허벅지가 미래다! 하체 운동에 집중

@나혼자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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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육은 당분을 저장해 우리 몸의 에너지로 쓰이게 한다. 허벅지는 온몸 근육의 1/3이 모여있는 부위. 따라서 허벅지 근육이 잘 발달하면 그만큼 에너지 보존량이 늘어난다고 할 수 있다. 또 허벅지 근육이 늘어 열량 소모량이 많아지면 복부 등 다른 부위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준다. 집에서는 스테퍼 등을 통해 간단하게 허벅지 근육을 깨운다. 시간이 날 때마다 가벼운 등산이나 점핑 잭 등 맨손 운동으로 하체를 단련했다. 헬스장에서 추천할 만한 운동은 바벨 스쿼트. 바벨을 등에 지고 스쿼트를 하는 형태로 하체 전체의 파워 발달에 매우 효과적이며 바벨 무게를 증량해 더 강하게 자극을 느낄 수 있다.

호르몬 뿜뿜 식단 관리

저지방, 초 절식 저칼로리 식단은 테스토스테론의 분비를 억제한다.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과 계란, 콩과 양질의 탄수화물을 공급하는 현미밥, 고구마와 감자 등으로 든든하면서도 가벼운 식단을 추구했다. 여기에 호르몬을 위한 특별식 추가! 아침에 눈뜨자마자 아몬드와 우유를 갈아 만든 아몬드 밀크를 마셨다. 아몬드에 들어있는 양질의 지방이 남성호르몬을 생성하는 데 도움을 준다.
@jojeol0_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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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후, ‘리즈시절’을 되찾은 이장우! 외모만 멋져진 게 아니라, 긍정적이고 밝은 성격과 작은 것에도 감사하는 마음까지 얻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