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우파 열풍! 춤 추면 다 그 몸매 되나요?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Beauty

스우파 열풍! 춤 추면 다 그 몸매 되나요?

춤으로 살 빼려면 얼마나 춰야 할까?

BAZAAR BY BAZAAR 2021.09.03
요즘 가장 화제성 있는 TV 프로그램을 꼽자면 단연 스트릿 우먼 파이터. 언니들의 기 싸움에 가끔 오금이 저리기도 하지만, 춤출 때마다 따라 몸을 흔들고 싶은 욕구도 뿜뿜! 자존심과 카리스마 외에 출연 크루들의 공통점을 한 가지 더 꼽자면 바로 탄탄하고 건강한 보디 라인이다. 당연하다. 왜냐하면 춤은 엄청나게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이기도 하니까!




아이키, 노제, 가비

아이키, 노제, 가비

춤이 호르몬을 바꾼다?

 
식단 조절과 운동을 꾸준히 해도 다이어트 효과가 적다면 호르몬 분비를 의심해 봐야 한다. 부신피질 호르몬인 DHEA는 근육량을 늘리고 지방을 감소시키는 데 효과가 있는데, 과도한 스트레스가 지속되면 DHEA는 감소하고 코르티솔이 분비된다. 이때 춤을 추며 음악을 즐기면 활동 에너지로 인해 코르티솔 수치가 낮아지고, 반대로 DHEA의 분비는 늘어나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호르몬 체계로 만든다.




칼로리 소모 폭탄

박나래, 이영지 등 셀럽들이 사랑하는 춤 다이어트! 이유는 두 가지다. 포기하지 않고 즐겁게 할 수 있는 것, 그리고 그만큼 효과 면에서 뛰어나다는 것. 강도와 종류, 체중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보통 30분 정도 추면 250칼로리가 소모된다고 알려져 있다. 조깅할 때와 비슷한 칼로리 소모량으로 실내에서 언제든 할 수 있다는 장점까지 갖췄다.



따라 하면 다이어트 보장! 스우파 크루들이 만든 아이돌 댄스 3

 
 
트와이스의 알콜프리, 있지의 마피아, 전소미의 덤덤 등 핫한 아이돌 댄스의 킬링파트는 ygx 리정의 작품. 특히 있지의 워너비는 박자를 칼같이 쪼개는 댄스로 한순간도 몸을 가만히 둘 수가 없다. 자유분방한 골반과 먼지 한 올까지 털어내 버리는 어깨 털기 춤이 특징.

 
청하의 강하면서도 부드러운 춤선은 라치카의 작품. 특히 벌써 12시 안무가 버전은 1차 시안이지만 벌써 완성형에 가까운 디테일을 자랑한다.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환불원정대의 Don’t touch me. 알다시피 훅의 수장 아이키가 구상했다. 박자가 지나치게 빠르지 않고 고도의 기술을 요하는 동작이 많지 않아서 손끝 디테일만 신경 쓴다면 의외로 초보자가 따라 하기 쉬운 동작. 
 
 

Weekly Hot Issue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