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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시완도 하는 효과 대박 00운동?

한혜진, GYM종국도 인정한 효과 대박 홈트

BYBAZAAR2021.06.25
드라마 〈런온〉에서 육상 선수 역할을 맡은 이후, 종영 후에도 꾸준히 러닝을 즐기고 있는 배우 임시완이 새로운 운동에 도전했다는 소식!

형체를 자세히 알아볼 수는 없지만, 꽤나 본격적인 복장으로 계단을 오르는 그는 분병 임시완이다. 최근 유튜브를 개설해 1주일만에 구독자수 120만을 돌파한 김종국도 한때 방송에서 계단 오르기 운동을 극찬 한적이 있으며, 슈퍼모델 한혜진 또한 최고의 운동으로 계단 오르기를 꼽았다. 세상 간단해 보이는 계단 오르기가 이렇게 ‘운동 좀 안다’는 사람들 사이에서 극찬받는 이유는?
 
계단 오르기의 효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어디서든 즐길 수 있다. 계단을 오르면 평지를 걸을 때보다 1.5배 이상 칼로리를 소모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가 좋고, 혈액 순환과 심폐 기능을 증진한다. 또 우리 몸 근육량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하체 근육을 강화하는 데 탁월하다. 무릎 건강에 악영향을 주진 않을까?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오히려 허벅지 근육이 강해지면 무릎 관절의 부담을 덜어 준다.
 
정확한 자세는?
단, 모든 운동이 그러하듯제대로 된 자세가 중요한데 발바닥 전체를 디디는 것보다는 발꿈치를 약간 들고 발 앞쪽을 디디며 빠르게 오르는 것이 좋다. 이때 몸의 무게중심이 약간 앞으로 이동해 살짝 기울어진 느낌이 든다면 ok. 배와 허리는 곧게 펴고 힘을 주어 긴장을 유지하고 양 발은 11자가 되도록 신경쓴다. 그리고 계단을 끝까지 올랐다면 내려올 때는 꼭 엘리베이터를 이용해야 무릎에 무리가 되지 않는다.
 
얼마나 해야 효과 볼 수 있을까? 
자신의 컨디션에 맞게 천천히 개수를 늘린다. 한혜진은 80층정도 오르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귀띔했다. 슬리퍼나 샌들은 금물! 편한 운동화를 신고 오늘 밤부터 아파트 비상구 계단을 나만의 체육관으로 만들어 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