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알아두면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초간단레서피킥

삶은 달걀 하나를 먹어도 특별한 소스를 곁들이면 그럴듯한 요리로 격상된다. 센스 만점인 인기 유튜버들의 레서피 킥을 소개한다. 따라 하기 쉽고 맛있다. '요알못'에겐 신의 한 수가 될 것!

BYBAZAAR2020.11.12
사진 출처: 오눅 유튜브 채널

사진 출처: 오눅 유튜브 채널

프랑스식 반숙 달걀 by 오눅
다이어트에도 좋고 영양도 만점인 달걀! 매번 삶거나 프라이하는 게 전부라 식상했다면, 우리들의 연예인 유튜버 오눅의 레서피를 따라 해보자. 간단한 소스 하나 곁들였을 뿐인데 근사한 프랑스식 반숙 달걀 요리(Oeuf mollet)가 완성된다.
 
재료
달걀 1개, 식빵 1개, 마요네즈 1스푼, 메이플 시럽 1스푼, 올리브 오일 1스푼, 홀 그레인 머스타드 1스푼
 
만드는 법
1. 달걀을 끓는 물에 삶아준다. 반숙은 5~6분이 적당하다.
2. 달걀을 삶는 동안 식빵을 오븐이나 프라이팬에 구워준다.
3. 반숙으로 익은 달걀을 꺼내 차가운 물에 헹궈준다.
4. 적당한 볼에 마요네즈, 메이플 시럽, 올리브유, 홀 그레인 머스타드를 각각 1스푼씩 넣고 잘 섞는다.
5. 구운 식빵 위에 달걀을 반으로 잘라 올리고 만들어 놓은 소스를 뿌리면 완성.
 
Tip 
달걀을 삶을 때 소금, 식초를 약간 넣으면 껍질을 더욱 쉽게 제거할 수 있다.
 
사진 출처: 오원 유튜브 채널

사진 출처: 오원 유튜브 채널

 
분식집 스타일 떡볶이 by 오원
누구나 한 번쯤 시도해보지만 성공하기 은근히 까다로운 요리, 바로 떡볶이다. 분식집에서 먹는 것 같이 진득한 떡볶이를 집에서 재현하고 싶다면 오원의 레서피에 주목! 떡 속까지 깊숙이 양념이 흡수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재료
떡, 어묵, 대파, 고추장 2스푼, 고춧가루 1스푼, 간장 반 스푼, 설탕 2스푼 반, 올리고당 한 바퀴(생략 가능)
 
만드는 법
1. 물에 떡을 불린다.
2. 대파와 어묵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준다.
3. 냄비에 물 650mL를 붓고 어묵과 대파를 넣은 뒤 고추장, 고춧가루, 간장, 설탕을 차례로 넣고 중간중간 간을 봐가면서 끓인다.
4. 재료가 전부 끓으면 불려놓은 떡을 넣는다.
5. 떡이 원래 크기에서 최대지로 퍼질 때까지 끓이다가 중간에 불을 줄이고 뭉근하게 끓인다. 이때 떡이 불면서 벌어졌던 틈 사이로 양념이 흡수된다.
6. 바닥에 눌어붙지 않게 잘 저어주면서 1분 정도 더 끓인다. 떡 색깔이 주황색으로 진해지고, 국물 농도가 걸쭉해지면 완성!
 
Tip
1. 어묵은 웬만하면 넣자. 피쉬 소스처럼 육수 역할을 해준다.
2. 떡볶이가 완성되면 그릇에 옮겨 담기 전에 불을 끄고 한 김 식히는 시간을 꼭 가져줄 것. 그래야 떡이 더 쫄깃 탱탱해지고 불었던 어묵도 제자리로 돌아간다.
 
 
사진 출처: 마카롱여사 유튜브 채널

사진 출처: 마카롱여사 유튜브 채널

메이플 치즈 토스트 by 마카롱여사  
식빵과 버터, 메이플 시럽, 치즈. 냉장고를 뒤지면 나오는 평범한 재료들로 충만한 행복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토스트 레서피다. 우유와 곁들이면 든든한 아침 식사로도 좋다.  
 
재료
식빵 2장, 버터, 메이플 시럽, 슬라이스 모차렐라 치즈 2장
 
만드는 법
1. 식빵 두 장을 버터 두른 팬에 올리고 앞뒤로 뒤집어 가며 굽는다.
2. 빵 겉면이 적당히 노릇해지면 메이플 시럽을 뿌린 뒤 치즈를 한 장씩 올린다.
3. 두 장의 식빵을 포갠 뒤 치즈가 녹아내리기 전에 그릇에 옮겨 담는다.
 
Tip
토스트를 망치지 않으려면 불 조절이 관건이다. 버터를 두른 식빵이 타지 않고 골든 브라운색을 띄려면 예열한 팬을 균일하게 안정시켜주는 것이 중요하다. 중불과 중강불 사이에서 왔다 갔다 하면서 불 조절에 신경 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