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그렇게 맛있다며? #팔라펠 맛집

이국적인 중동의 맛! 요즘 인싸들이 즐겨 찾는다는 겉바속촉, 팔라펠 맛집.

BYBAZAAR2021.07.15
팔라펠이란?
병아리콩을 갈아서 다진 마늘, 양파, 파슬리, 커민, 고수를 넣고 둥글게 빚어 튀긴 음식이다. 중동지역에서 즐겨 먹는 음식으로, 비건들의 단백질 대체 식품으로 사랑받고 있다.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피타 빵, 플랫 브래드 사이에 끼워 샌드위치로 먹거나 샐러드에 곁들여 먹으면 든든한끼 식사로 훌륭하다.
이미지 출처: 그릴 도하 인스타그램(@grill_doha)

이미지 출처: 그릴 도하 인스타그램(@grill_doha)

그릴 도하
중동 음식을 전문으로 하는 레스토랑으로, 미식가들 사이에서 칭찬이 자자한 곳이다. 용산구 이태원에 있으며, 항공 직송으로 공수한 호주산 양고기를 숯불에 구워 만든 스테이크, 직접 반죽한 숙성 반죽을 300도씨 화덕에 구워낸 피타 브레드, 매일 매장에서 생콩을 불려 갈아 만든 여러 종류의 후무스, 팔라펠 등 다양한 중동의 맛을 선사한다. 겉바속촉의 식감을 지닌 팔라펠은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후무스에 찍어 먹거나 요거트로 만든 차지키 소스와 곁들이면 환상의 마리 아주를 경험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grill_doha
이미지 출처: 칙피스 인스타그램(@chickpeace.kr)

이미지 출처: 칙피스 인스타그램(@chickpeace.kr)

칙피스
중동지방에서 전채 요리로 즐겨 먹는 메제(Mezze)를 재해석한 샐러드, 피타 브레드로 만든 버거, 팔라펠 등 맛있고 건강한 지중해식 요리를 선보인다. 양상추와 토마토, 오이, 파프리카를 넣은 샐러드와 피타 빵, 후무스와 사워크림을 한 접시에 담긴 팔라펠 샐러드는 중동식 입문자들을 위한 추천 메뉴! 쫄깃한 빵 사이에 재료들을 넣고 베어 물면 이국적이면서도 담백한 맛의 향연이 입안 가득 펼쳐진다. 성수역 근처에 위치. 
 
문의 0507-1352-0248

이미지 출처: 아날로그 가든 인스타그램(@analog_garden)

이미지 출처: 아날로그 가든 인스타그램(@analog_garden)

아날로그 가든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 아날로그 가든. 신선하고 담백한 맛의 브런치를 선보이는 곳으로 단골층이 두텁다. 특히 비건들 사이에서 팔라펠 맛집으로 통한다. 샐러드, 샌드위치 등 꼭 채식을 하지 않아도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메뉴들을 꾸려놓았다. 그중 팔라펠과 여러 종류의 신선한 야채를 통밀로 만든 토르티야에 싸 먹는 팔라펠 랩, 풍성한 채소와 팔라펠 볼을 한 접시에 담아 원하는 소스와 함께 먹는 샐러드 형식의 팔라펠 플레이트는 꼭 먹어봐야 할 시그너처 메뉴! 
 
인스타그램 @analog_gard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