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밥 없는 김밥? 살 안 찌는 #대체면 요리

탄수화물 끊기 대작전을 위한 필살기! 초간단 대체면 요리 레시피.

BYBAZAAR2021.11.08
이미지 출처: 〈얼스 키친〉유튜브 채널

이미지 출처: 〈얼스 키친〉유튜브 채널

두부 면으로 만든 시금치 크림 파스타 By 얼스 키친
두부면 좋은 건 아는데, 특유의 식감이 영 싫었다면 이 레시피를 따라 해볼 것. 통통한 새우와 시금치, 크림소스가 어우러져 두부면 이라는 사실을 깜빡 잊게 해준다. 조금 더 칼로리를 낮추고 싶다면 두유나 저지방 우유를 활용해 보자.
 
재료
두부면, 마늘, 새우, 썬드라이드 토마토(생략 가능), 시금치, 소스(올리브오일, 소금, 후추, 페페론치노, 우유, 파프리카 파우더, 고춧가루, 파마산 치즈 혹은 그라나파다노 치즈), 파슬리
 
만드는 법
1. 냉동 새우는 미리 물에 넣어 해동하고 마늘 4~5쪽을 잘게 다진다.
2.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다진 마늘과 썬드라이드 토마토를 넣어 약한 불에서 볶는다.
3. 마늘이 익으면 미리 해동해놓은 새우를 넣는다.
4. 후추와 소금을 넣어 밑간한 우유 250mL를 넣는다.
5. 파프리카 파우더와 고춧가루를 넣어 매콤한 맛을 더한다.
6. 크림소스가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깨끗이 씻은 시금치를 넣는다.
7. 시금치가 익으면 두부 면을 넣고 잘 풀어준다.
8. 소금으로 한 번 더 간을 맞추고 파마산 치즈 혹은 그라나파다노 치즈를 갈아 넣어 풍미를 더 한다.
9. 치즈가 크림소스에 완전히 녹으면 완성! 마지막으로 파슬리로 장식한다.
이미지 출처: 〈요리하는 다이어터〉 유튜브 채널

이미지 출처: 〈요리하는 다이어터〉 유튜브 채널


실곤약 팟타이 By 요리하는 다이어터
유튜버 '요리하는 다이어터'가 실제로 8kg 감량하면서 즐겨 먹었다는 실곤약 요리! 칼로리가 제로에 가까운 실곤약이라 아무리 많이 먹어도 걱정이 없다. 실곤약 특유의 냄새가 싫다면 물에 식초를 넣고 살짝 데쳐서 사용할 것.
 
재료
실곤약, 올리브 오일, 대파, 다진 마늘, 새우 또는 닭 안심, 양파, 소스(멸치액젓 1스푼, 간장 1스푼, 굴 소스 1스푼, 프락토 올리고당 반 스푼), 숙주, 레몬즙, 파슬리
 
만드는 법
1. 실곤약을 깨끗이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다.
2. 실곤약을 마른 팬에 넣고 물기를 날려준다.
3. 팬에 올리브 오일, 대파, 다진 마늘을 넣는다.
4. 새우와 닭 안심을 익히다가 양파를 넣고 곤약 면과 함께 섞어준다.
5. 재료들이 골고루 잘 익으면 소스를 넣고 볶는다.
6. 팬 한쪽 면에 계란을 넣고 스크램블로 익힌다.
7. 계란이 다 익으면 숙주를 넣고 숨이 죽을 때까지 볶는다.
8. 그릇에 옮겨 담고 레몬즙을 살짝 뿌린 뒤 기호에 따라 파슬리로 장식한다.
 
이미지 출처: 〈하잇 Hi-eat〉 유튜브 채널

이미지 출처: 〈하잇 Hi-eat〉 유튜브 채널

밥 없는 메밀면 김밥 By 하잇
식이섬유가 풍부한데다 포만감도 오래 지속해서 요즘 핫한 다이어트 음식으로 떠오르고 있는 메밀면! 단백질 함유량이 많아 밥 대신 활용하면 탄수화물 부담 없는 김밥을 만들 수 있다. 담백한 맛과 포슬포슬 부드러운 식감 또한 중독적!
 
재료
김, 메밀국수, 계란, 당근, 아보카도, 무순, 양념(간장 1큰술, 참기름 1큰술)
 
만드는 법
1. 끓는 물에 메밀면을 넣는다.
2. 물이 끓어오르면 찬물을 반 컵 넣고 삶는다.
3. 다 익은 면은 찬물에 헹군 뒤 체에 걸러 물기를 빼준다.
4. 그릇에 메밀면을 옮겨 담고 양념을 넣어 비벼준다.
5. 당근, 아보카도를 먹기 좋은 크기로 채를 썬다.
6. 계란 물에 소금 한 꼬집, 설탕 1티스푼을 넣고 풀어서 지단을 부쳐준다.
7. 채를 썬 당근도 살짝 볶아 준비해 둔다.
8. 김에 메밀면을 충분히 올린 뒤 속 재료를 올려 돌돌 말아준다.
9.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면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