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가을 노을 볼 수 있는 서울 시내 뷰맛집

답답했던 가슴이 탁 트인다. 서울 시내 전경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뷰 맛집들.

BYBAZAAR2020.10.07
커피앤시가렛 인스타그램 @coffeeandcigarettes1706

커피앤시가렛 인스타그램 @coffeeandcigarettes1706

 
테르트르 인스타그램 @tertre_cafe

테르트르 인스타그램 @tertre_cafe

테르트르 카페
조용했던 창신동 주택가에 힙스터들이 모여들고 있다. 이들의 아지트는 바로 테르트르. 오픈한지 채 한 달이 되지 않았음에도 역대급 전망 카페로 입소문이 자자하다. 총 4층 규모로 지은 건물의 한 면이 통유리로 되어 있어 인왕산에서 북악산 자락까지 이어지는 서울의 면면을 파노라마로 감상할 수 있다. 1층에서 커피를 주문하고 2,3층으로 올라가 자리를 잡을 수 있는데, 테이블 대신 미니멀한 벤치를 창가 방향으로 배치해 자연스럽게 전경에 집중하게 된다. 이곳의 백미는 일몰 시간대. 따뜻한 커피를 마시면서 오렌지빛으로 물드는 도시를 바라보는 사이 고단했던 하루의 피로가 사르르 녹는 기분이 든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낙산5길 46
문의 0507-1388-5689
 
커피앤시가렛 인스타그램 @coffeeandcigarettes1706

커피앤시가렛 인스타그램 @coffeeandcigarettes1706

커피앤시가렛
짐 자무쉬의 영화 제목이 떠오르는 커피앤시가렛. 오피스로 빽빽한 시청역 한복판 고층 건물에 위치해 있어 찾아가는 내내 '정말 이런 곳에 정말 카페가 있을까' 싶은 의구심이 들지만, 엘리베이터를 타고 17층 카페 입구에 도착하면 탄성이 절로 나올 정도로 멋스러운 시티뷰가 펼쳐진다. 오래됐지만 멋스럽고 단정한 강북의 건물들과, 북한산을 바라볼 수 있는 창가 자리는 이른 오전 시간을 빼고는 늘 만석일 정도로 인기다. 다양한 플레이버의 커피와 베이글, 스콘 류의 베이커리 메뉴, 맥주와 와인까지 두루 갖추고 있어 언제 들러도 좋은 분위기. 실내에서는 금연이지만 담배도 판매하며, 티셔츠, 라이터 등 직접 제작한 굿즈 상품도 선보인다.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116 17층  
문의 02-777-7557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

프리빌리지 바
하늘 한번 올려 볼 여유 없이 바빴던 하루의 끝, 지친 나를 위한 보상이 필요하다면 루프탑 바로 발걸음을 옮겨 볼 것. 이태원 한복판에 자리 잡은 몬드리안 서울 호텔 19층에 새롭게 문을 연 프리빌리지가 핫플레이스로 급부상 중이다. 멀리 남산타워가 보이는 근사한 야경은 맨해튼, 홍콩의 루프탑 바 못지않은 이국적인 무드를 자아낸다. 호텔 바텐더가 심혈을 기울여 만든 수준 높은 칵테일과 다양한 싱글몰트위스키, 와인, 맥주를 주문할 수 있고, 간단한 핑거푸드부터 한 끼 식사로 손색없는 다이닝 메뉴도 선보인다. 5성급 호텔이지만 잰체하지 않는 캐주얼한 분위기라 친구들과의 파티, 연인과의 주말 데이트 코스로 안성맞춤이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장문로 23 19층  
문의 02-276-2000
티컬렉티브 삼성

티컬렉티브 삼성

티컬렉티브
서울의 센트럴파크, 선정릉 공원을 발아래 두고 호젓한 티타임을 즐길 수 있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은은하게 퍼지는 찻잎 향과 커다란 통창으로 쏟아지는 자연광, 곳곳에 놓인 식물들이 반겨 잠시 이곳이 강남 한복판이라는 사실을 잊게 만든다. 국내 농장과 연계해 직접 만드는 쑥차, 우엉차, 비파 잎 차 같은 전통 시그니처 티를 맛볼 수 있다. 따뜻한 차에 쑥, 호박을 넣어 만든 스콘을 곁들이면 커피를 마실 때와는 달리 몸과 마음의 긴장이 풀리는 것 같은 평온한 기분이 들 것. 와인과 타파스 메뉴들도 마련해 저녁에는 가벼운 술자리를 하기에도 좋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449 17층  
문의 02-6918-825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