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더너스 팀이 회식하는 이색 포장마차는?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Lifestyle

빠더너스 팀이 회식하는 이색 포장마차는?

술 파는 여행사부터 일본식 노상 라멘, 술 없는 포차까지!

BAZAAR BY BAZAAR 2022.11.23
〈빠더너스 BDNS〉 유튜브 캡처〈빠더너스 BDNS〉 유튜브 캡처〈빠더너스 BDNS〉 유튜브 캡처
서울, 술 여행만 갑니다 ‘홍성 여행사’
명동의 주한 중국대사관 앞에 위치한 ‘홍성 여행사’. MZ 세대의 아이콘 문상훈이 빠더너스 팀 회식장소로 선택하며 유명해졌다. 여행사를 운영하셨던 사장님이 간판을 안 바꾼 채로 운영하는 쿨내 진동 포장마차로 기본 안주인 오이와 홍합탕만으로도 소주 한 병 뚝딱! 허나 눈앞에서 만들어지는 오돌뼈와 순대 볶음 등 안주 냄새를 맡으면 주문을 안 하고는 못 배긴다. 포차에서 찾기 어려운 토닉워터를 포함해 청하 스파클링과 복분자, 백세주까지 주류가 다양해서 더 특별하다.
 
 
@oraymen_051 오라이멘 인스타그램@oraymen_051 오라이멘 인스타그램
부산, 취하면 일본으로 착각할걸? ‘오라이멘’
부산 범일동의 동부산 우체국 앞은 해가 저물 때쯤이면 사람이 하나둘씩 모여든다. 최근 핫플로 떠오른 ‘오라이멘’ 포장마차 때문! 여기가 일본인지 한국인지 눈을 의심케 하는 인테리어와 정통 돈코츠 라멘을 포차에서 먹을 수 있다는 신선함에 입소문 났다. 100그릇 한정이기에 오픈 시간인 저녁 7시보다 일찍 방문할 것을 추천한다. 뜨끈한 라멘 국물에 하이볼 한 잔이면 그날의 피로가 싹~ 풀릴 것이다.  
 
 
@jini_jini84@jini_jini84@hui__yaa
대구, 술 없어도 감성은 완벽! ‘팔달 포차’
들어는 봤는가? 술 없는 포장마차. 팥앙금 없는 찐빵으로 들리겠지만, 자리가 없어서 먹지 못할 만큼 인기인 대구의 포차다. 저녁 8시 반쯤 팔달 신시장의 세운 약국 앞엔 트럭 한 대가 서는데 그곳이 바로 팔달 포차! 메뉴는 라면과 우동 그리고 찹쌀 도넛이 들어간 콩국, 마가린 풍미가 느껴지는 옛날 토스트다. 술이 없지만 노상 바이브 충만한 음식을 먹다 보면 분위기에 취한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특히 콩국은 콩 국물에 담겨있지만 눅눅하지 않고 쫀득한 도넛 덕분에 인기 만점이라고! 포장마차에서 감성 낭낭하게 야식 즐기고 싶다면 추천한다.
 

Keyword

Credit

    어시스턴트 에디터 / 조문주
    사진 / <빠더너스 BDNS> 유튜브 캡처
    @oraymen_051 오라이멘 인스타그램
    @jini_jini84
    @hui__yaa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