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윤여정 <뜻밖의 여정>, 어떻게 시작됐나

매니저 이서진과 할리우드 방문한 윤여정🎬

프로필 by BAZAAR 2022.05.06
배우 윤여정의 새로운 예능 <뜻밖의 여정>은 어떻게 시작됐을까.
 
나영석·신효정 PD가 연출을 맡은 <뜻밖의 여정> 한국 배우 최초로 제93회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수상하고 제94회 오스카 시상식 남우조연상 시상자로 무대에 오른 윤여정의 오스카행 여정을 담아낸 tvN 새 예능 프로그램.
 
방영 전부터 모두를 기대하게 만든 예능 <뜻밖의 여정>은, 나영석 PD가 윤여정 배우와 함께 한 식사자리에서 우연하게 시작됐다고.
 
아카데미 시상식과 홍보 일정 때문에 미국 LA로 출장 가신다는 얘기를 듣게 됐다. 같이 가서 선생님의 미국 생활이나, 국내와 좀 다를 것 같은 미국 현지 여러 행사를 소화하는 선생님의 모습을 담아보자는 생각으로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 -나영석 PD
tvN <뜻밖의 여정> 예고편 캡처

tvN <뜻밖의 여정> 예고편 캡처

나 PD에 따르면 <뜻밖의 여정>에 담긴 의미는 중의적으로 1)저녁 자리를 하다가 갑자기 기획한 프로그램, 2) 배우를 업으로 삼고 아카데미 수상이라는 위대한 성취를 이뤘지만 또 한편으로 "그냥 일일뿐이야!"라고 시크하게 외치는 배우 윤여정 뒤에 가려진 진짜 '뜻밖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의도가 담겨져 있다.
 
배우 이서진이 매니저 역할로 동행한 이유는 <윤식당>, <윤스테이>로 호흡을 맞춰 친분이 있는 것과 더불어 영어와 미국 생활에 익숙하다는 점이 주요하게 작용했다.
 
LA의 풍경과 할리우드에서 멋지게 일하는 선생님의 모습에, 늘 탈주를 꿈꾸는 매니저 이서진의 모습은 덤이다. 과거 '이서진의 뉴욕뉴욕'을 잇는 본인만의 프로그램 '이서진의 라라랜드'를 만들어가는 모습도 많은 기대를 부탁한다. -나영석 PD
 
출연하는 예능마다 의외의 빅재미를 선사하며, 시청자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윤여정의 새 예능<뜻밖의 여정>은 오는 5월 8일 밤 10시 30분 tvN에서 첫 방송된다.
 

Credit

  • 프리랜스 에디터 / 박현민
  • 사진 / tv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