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호·윤여정 <파친코>, 애플TV 구원투수 될까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Art&Culture

이민호·윤여정 <파친코>, 애플TV 구원투수 될까

3월 27일 전 세계 공개.. 8부작 韓오리지널 시리즈

BAZAAR BY BAZAAR 2022.02.25
애플TV 오리지널 시리즈 〈파친코〉

애플TV 오리지널 시리즈 〈파친코〉

배우 이민호, 윤여정이 주연하는 애플 오리지널 시리즈 〈파친코〉(Pachinko)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애플TV는 24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파친코〉 예고편을 공개, 오는 3월 25일 전 세계 동시 공개를 확정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배우 윤여정 / 〈파친코〉 스틸

배우 윤여정 / 〈파친코〉 스틸

 
〈파친코〉는 한국어, 일본어, 영어 3개 언어로 제작된 글로벌 프로젝트로 고국을 떠난 한국 이민자 가족의 희망과 꿈을 4대에 걸친 연대기로 풀어낸 작품이다. 지난 2017년 출간된 동명의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도서를 원작으로, 〈더 테러〉 〈더 킬링〉의 '수 휴'가 프로젝트를 총괄했다. 수 휴는 "우리 모두의 가족사에 존재하는 모든 선자에게 바치는 작품"이라며 "헌신적이고 유능한 배우 및 제작진과 함께 이 프로젝트를 실현해 영광"이라 밝힌 바 있다.
 
〈파친코〉 예고편 캡처

〈파친코〉 예고편 캡처

 
〈미나리〉로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수상한 배우 윤여정이 노년의 '선자' 역을 맡아 일찌감치 화제가 됐으며, '한수' 역에 이민호, 선자의 손자 '솔로몬' 역에 진하, '10대 시절의 선자' 역에 김민하, 나오미 역에 안나 사웨이, 젊은 시절 경희 역에 정은채 등이 출연한다. 이민호와 정은채는 앞서 2020년 상반기 방영된 〈더 킹-영원의 군주〉 이후 두 번째 호흡이다.
 
애플TV 〈파친코〉 예고편 캡처

애플TV 〈파친코〉 예고편 캡처

 
〈파친코〉는 이선균이 주연했던 〈Dr. 브레인〉에 이어 두 번째로 제작되는 애플TV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 현재 넷플릭스로 대표되는 굳건한 기존 OTT 시장의 높은 벽을 과연 넘을 수 있을지가 주요 포인트다. 비슷한 입장으로 넷플릭스의 아성을 넘지 못하고 있는 디즈니+보다 먼저 한국에서의 입지를 선점 가능할지 주목된다.
 
애플TV 〈파친코〉 스틸

애플TV 〈파친코〉 스틸

 
한편, 총 8부작인 〈파친코〉는 애플TV를 통해 3월 25일 3개의 에피소드를 공개, 이후 오는 4월 29일까지 매주 금요일 한 편의 에피소드를 순차 공개할 예정이다.
 

Weekly Hot Issue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