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rity

10년 만에 발매되는 SM타운 겨울 앨범

분홍 피가 흐르는 슴덕후 모여라!

BYBAZAAR2021.12.24
SMP에 반응하는 심장을 지녔다면 더욱더 반가운 소식. 슴덕후에게 종합선물세트 같은 SM타운의 겨울 앨범이 다시 돌아왔다. SM타운의 겨울 앨범은 SM 소속 가수들이 전부 참여하는 프로젝트 앨범이다. 1999년 겨울, 당시 최고의 아이돌이자 SM 소속 가수인 H.O.T., S.E.S., 신화, 플라이투더스카이, 그리고 SMP의 아버지 유영진이 참여한 겨울 앨범을 발매한 게 시작이다. 그 후 여름과 겨울, SM타운 앨범을 선보이며 SM은 ‘썸머송’, ‘윈터송’ 맛집으로 떠올랐는데, 그런 앨범이 2011년 이후 10년 만에 부활한 것이다.
 
 
사진 SM 엔터테인먼트

사진 SM 엔터테인먼트

다시 돌아온 이번 SM타운 겨울 앨범 ‘2021 Winter SMTOWN : SMCU EXPRESS’(2021 윈터 에스엠타운 : SMCU 익스프레스)’의 타이틀 곡은 ‘빛(Hope from KWANGYA)’과 ‘Dreams Come True’(드림스 컴 트루)’, 두 곡이다. ‘빛’은 1998년 발매된 H.O.T. 3집의 수록곡으로, 오랜 시간 여러 무대의 엔딩을 장식한 SM의 대표곡이다. 앨범에 참여한 모든 아티스트가 새로운 ‘빛’을 불렀으며, 원곡을 작사, 작곡한 강타가 직접 보컬 디렉팅에 나서 의미를 더했다.
 
 
다른 타이틀 곡은 최근 선공개된 ‘Dreams Come True’다. 이 곡은 SM '리마스터링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1998년 발매된 S.E.S. 2집의 타이틀 곡을 에스파가 리메이크한 것이다. 90년대에 발매된 원곡의 감성을 그대로 가져오되 에스파만의 파워풀한 에너지를 더해 세련되게 완성했다. SM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는 곡으로, 보아가 디렉팅에 참여해 더욱 화제가 되었다. 보아가 보컬은 물론 안무와 비주얼 등 전반적인 프로듀싱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고 하니 뮤직비디오 감상은 필수다.
 
영상 에스파 'Dreams Come True' MV 
 
이번 겨울 앨범에는 동방신기의 팝발라드 ‘디너’(DINNER)와 소녀시대-Oh!GG의 미디엄 템포 곡 ‘멜로디’(Melody) 같은 신곡도 포함됐다. ‘2021 Winter SMTOWN : SMCU EXPRESS’는 12월 27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음원으로 공개되며 동시에 음반으로도 발매될 예정이다. SM의 가수들이 참여한 다채로운 장르의 곡들이 우리의 귀를 얼마나 즐겁게 해줄지 기대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