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실에 슈퍼카를 주차? 아이유 집보다 비싼 워너 청담의 정체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Lifestyle

거실에 슈퍼카를 주차? 아이유 집보다 비싼 워너 청담의 정체

청담 한강변에 들어설 넘사벽 아파트 #이슈있슈

BAZAAR BY BAZAAR 2021.12.23
거실에 슈퍼카를 주차한다고? 청담 한강변에 들어설 '넘사벽' 아파트
 
워너 청담

워너 청담

 
집안 거실에 슈퍼카를 주차할 수 있을 거란 생각은 상상으로도 못 해봤다. 그런데 이런 비현실적인 꿈의 주거공간, '워너(ONE.R) 청담'이 2024년 청담 한강변에 들어선다.
 
워너 청담

워너 청담

 
워너는 강남구 청담동 현 SM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센터 부지에 지하 4층, 지상 20층 규모로 지어진다. 이 건물에는 단 16가구만 들어간다. 그 중 14가구인 그랜드타입은 분양가가 120~250억원이고 꼭대기층인 슈퍼펜트하우스는 350억원으로 알려졌다. 가수 아이유가 130억원에 분양을 받아 화제가 됐던 '에테르노 청담'보다 비싸다.
 
국내 최초, 스카이가라지

국내 최초, 스카이가라지

 
이 아파트의 핵심적인 특징은 집안 내부에 주차를 할 수 있는 '스카이가라지(Sky Garage)'. 당연하게도 국내 최초다. 몇층에 살든지 지하 주차장과 별도로 AI 슈퍼카 전용 리프트를 이용해 집 안에 차량을 주차할 수 있다. 강남구청도 스카이가라지의 구조가 건축법상 문제되지 않는다고 판단해 건축 승인을 냈다고.
 
워너 청담

워너 청담

 
최고가형인 슈퍼펜트하우스는 4대까지, 나머지 15세대에는 각 2대를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을 둔다. 가구당 3대씩 주차할 수 있는 지하 공용은 별도로 제공된다.
 
워너 청담

워너 청담

 
스카이가라지뿐만 아니다. 워너 거주자는 개인의 취미생활과 애장품 보관을 위한 나만의 라운지, 아트웍 전시가 가능한 갤러리, 레스토랑 부럽지 않은 특별한 주방, 그리고 한강의 일출, 일몰, 야경을 즐길 수 있는 매일 매일이 새로운 거실을 누릴 수 있다.
 
 
이 초호화 아파트를 지을 희림건축의 대표, 건축가 정영균은 '워너 청담'을 통해 이미 도래한 라이프스타일을 담아내고, 변화하는 미래를 수용하기 위한 새로운 공동주택의 비전을 제안하고자 한다고. 그는 주거공간은 사생활과 건강 위협으로부터 보호받는 가장 안전한 공간이어야 한다고, 공동주택에서도 단독주택과 같은 독립성과 쾌적성, 거주자의 개성이 돋보이는 공간을 조성할 수 있다고 믿는다.
 
완공은 2024년 12월이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