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rity

고화질로 다시 만나는 K 팝 레전드 #리마스터링프로젝트

K-팝 부흥 시대의 서막! 90년대를 대표하는 레전드 아티스트들이 뮤직비디오가 새롭게 탄생된다.

BYBAZAAR2021.11.16
전 세계적인 K-팝 부흥 시대의 서막! H.O.T, S.E.S, 신화, 플라이투더스카이, 보아 등 90년대를 주름잡았던 인기 아티스트들의 고음질&고화질로 업그레이드한 리마스터링 버전을 볼 수 있게 됐다.  
 
이미지 제공: SM엔터테인먼트

이미지 제공: SM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와 유튜브가 함께 하는 '리마스터링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 20여 년간 SM이 직접 프로듀싱 한 레전드 아티스트들의 과거 뮤직비디오를 선명한 영상과 고음질로 업그레이드해, 요즘 디지털 플랫폼에 적합한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선보인다.  
 
이미지 출처: 유튜브 SMTOWN 채널

이미지 출처: 유튜브 SMTOWN 채널

 
대망의 리마스터 뮤직비디오 첫 공개는 1996년 H.O.T.의 데뷔곡이었던 ‘전사의 후예 (폭력시대)’! 예고 없던 깜짝 공개에 "스엠 공식 리마스터링...이건 미.쳤.다", "아니 왤캐 이 노래마저 nct 느낌 낭낭한 부분...진짜 시대를 앞서갔구나", "와 그때도 브라운관 티비로 보느라 이런 고화질은 못 느껴봤는데", "지금 봐도 하나도 촌스럽지 않네요." 등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이 댓글로 이어지고 있다.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자랑스러운 K팝 역사를 다시 한번 조망하고 한국 음악 업계 성장에 기여하고자 기획된 이번 프로젝트는, H.O.T.를 시작으로 S.E.S., 신화, 플라이투더스카이, 보아 등 레전드 아티스트들의 히트곡 리마스터 뮤직비디오를 순차로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프로젝트와 관련된 특별한 오리지널 콘텐츠도 추후 공개한다니,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 유튜브 SMTOWN 채널을 주시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