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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 끝판왕 정지훈의 잔근육 만드는 꿀팁

슬림 탄탄 몸매란 이런 것.

BYBAZAAR2021.09.16
탈아시안 급, 몸매 능력치 최고, 자기관리 끝판왕! 유튜브 시즌비시즌으로 구독자와 만나고 있는 정지훈이 20년 가까이 탄탄한 몸매를 유지할 수 있는 운동 비결을 공개했다. 자칭 ‘헬린이’, ‘아마추어 중의 아마추어’라는 정지훈의 잔근육 가득한 몸 만드는 꿀팁.

고중량 운동을 하지 않는다.

@시즌비시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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춤을 추는 사람이기 때문에, 너무 몸이 커지는 걸 원하지 않는다고. 기본적으로 고중량 운동(고중량 저 반복 운동. 일반적으로 본인이 한 번에 들 수 있는 최대 무게의 80% 이상으로 적은 횟수 동안 운동하는 것)이 저중량 고반복 운동보다 근육의 볼륨을 키우는 데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부상 위험도 높고, 관절에 부담도 가기 쉽다. 몸 곳곳 근육의 모양을 다듬고 탄탄한 잔근육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저중량 운동으로도 충분하다.

크로스핏, 서킷 운동 찬양

@시즌비시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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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지훈은 12년 전 영화 촬영 때문에 몸을 만들기 위해 했던 크로스핏에 빠져 평생 운동으로 삼은 케이스. 크로스핏은 크로스 트레이닝과 피트니스의 합성어로 유산소와 무산소, 다양한 전신 운동을 함께 진행한다. ‘와드(WOD, Workout Of the Dady)’, 그 날의 운동 스케줄을 직접 설정해 본인의 몸에 맞게 운동 종류와 강도, 횟수를 정하고 집이나 운동장에서 제약 없이 따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정지훈 피셜, 운동이 싫어지는 이유는 헬스장에 가기가 귀찮고, 옷을 갈아입는 게 귀찮고, 귀찮음의 연속 때문이라는 것. 때문에 집에서 쉽게 운동할 수 있는 건 큰 장점이다. 횟수나 시간은 10-10 플랜을 따르는데, 10회 또는 최고의 파워로 지속 시간 10초를 말한다.

정지훈이 추천하는 집구석 운동 3

전력질주 10초!

@시즌비시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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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의 집에는 정지훈처럼 무동력 트레드밀이 없으니, 밖으로 나가 속으로 숫자를 세면서 10초 동안 전력질주를 해보자. 잠시 쉬었다 반복하면 인터벌 트레이닝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물병 트위스트 10회

@시즌비시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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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를 보면서 똑바로 선 후에 물병을 든 손을 머리 위에 올린다. 그리고 몸통을 돌리며 양쪽으로 내렸다 올리기를 반복한다. 복근과 어깨, 전신에 힘이 들어가는 전신 운동!

누워서 자전거 타기

@시즌비시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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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잉레그레이즈를 대신할 수 있는 복근 짜내기 운동. 바닥에 누워 뒤통수에 손을 짚고 왼쪽 팔꿈치와 오른쪽 무릎, 오른쪽 팔꿈치와 왼쪽 무릎이 맞닿도록 반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