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다이어트 끝판왕 아이돌 안무

층간소음 방지 매트는 필수!

BYBAZAAR2021.06.03
이왕하는 다이어트, 즐겁게 체중감량을 하고 싶다면 음악과 함께하는 댄스가 최고다. 게다가 어깨가 절로 들썩여지는 아이돌 안무라면 인싸까지 노려볼 수 있다. 단, 음악이 흘러나오면 장소를 불문하고 몸이 먼저 반응하게 되는 댄싱머신이 될 수 있으니 주의!  
 

초보자 



여름 단골 댄스 
 
댄스 다이어트를 이제 막 결심한 사람이라면 성취감을 맛볼 수 있는 쉬운 다이어트 댄스를 추천한다. 바로 여름하면 생각나는 시스타의 'Shake it'. 가사와 안무가 찰떡이라 쉽게 외울 수 있다. 무엇보다 영상에 등장한 시스타의 군살 없는 비주얼을 보면 다이어트 의지가 저절로 불태워진다. 모든 운동이 그렇듯, 한 번에 살이 빠지는 기적은 없다. 하루에 10번 이상 해야 30분을 넘기므로 반복댄스는 필수이다.    
 

중급자  



신나게 그레윗 
 
한 때 '국민춤'으로 이름 날렸던 모모랜드의 뿜뿜. 파워풀한 춤인 만큼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 신명나는 비트 덕분에 무아지경에 빠질 수 있는 단점이있다. 어느 정도 숙지한 춤신춤왕이라면, 2배속 해보시길.  
 
 

숙련자 

 
온몸이 던던, 던던댄스
뜀박질의 최고봉, 오마이걸의 '던던댄스'. 멤버들의 특징이 역대급으로 잘 나왔다고 (소속사가) 칭찬받는 오마이걸 던던댄스는 점프 동작이 많아 멤버들의 무릎 근황이 궁금해질 정도. 하지만 노래 자체가 워낙 신나고 발랄해서 한 번 시작하면 끝을 보게 되는 매직. 멤버들의 동선 때문에 춤이 잘 안보여서 개인 댄서들이 유튜브에 업로드한 영상을 참고해봤는데 한 번만 따라해봐도 등에 땀에 땀이 맺힐 정도로 숨이차고 힘들었다. 중독성이 강한 노래 덕분에 자꾸만 어깨가 '던던'거린다!  
 
 
 
전설의 칼군무 다만세   
이미 몇 년 전부터, 다이어트 끝판왕으로 유명했던 안무 영상 중 하나. 이 춤을 2주정도 하루에 1시간씩 꾸준히 췄더니 체중감량에 성공했다는 인증 영상이 있을 정도로 강도가 높기로 유명하다. '따라 춰보려고 들어왔다가 댓글만 읽고 갑니다.', '3분만 추면 살 빠지는 거야. 라고 생각했지만 춤을 외우는 게 1달이다'라는 
댓글이 말해주듯, 안무를 쫓아가기가 쉽지 않다. 춤은 커녕, 멍하게 쳐다보기 일쑤. 안무가 굉장히 빠르고 절도 있기 때문에 꾸준히 하지 않으면 다시 처음부터 시작해야하는 괴로움이 있다. 왜 소녀시대가 '다만세'만 거의 1년을 연습했는지 알 것 같은 대목. 그 정도로 고강도. 춤에 자신있는 분이나, 도전정신이 탑재한 숙련자라면 시도해보자. 조금씩 느는 재미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