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끝판왕 아이돌 안무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Beauty

다이어트 끝판왕 아이돌 안무

층간소음 방지 매트는 필수!

BAZAAR BY BAZAAR 2021.06.03
이왕하는 다이어트, 즐겁게 체중감량을 하고 싶다면 음악과 함께하는 댄스가 최고다. 게다가 어깨가 절로 들썩여지는 아이돌 안무라면 인싸까지 노려볼 수 있다. 단, 음악이 흘러나오면 장소를 불문하고 몸이 먼저 반응하게 되는 댄싱머신이 될 수 있으니 주의!  
 

초보자 



여름 단골 댄스 
 
댄스 다이어트를 이제 막 결심한 사람이라면 성취감을 맛볼 수 있는 쉬운 다이어트 댄스를 추천한다. 바로 여름하면 생각나는 시스타의 'Shake it'. 가사와 안무가 찰떡이라 쉽게 외울 수 있다. 무엇보다 영상에 등장한 시스타의 군살 없는 비주얼을 보면 다이어트 의지가 저절로 불태워진다. 모든 운동이 그렇듯, 한 번에 살이 빠지는 기적은 없다. 하루에 10번 이상 해야 30분을 넘기므로 반복댄스는 필수이다.    
 

중급자  



신나게 그레윗 
 
한 때 '국민춤'으로 이름 날렸던 모모랜드의 뿜뿜. 파워풀한 춤인 만큼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 신명나는 비트 덕분에 무아지경에 빠질 수 있는 단점이있다. 어느 정도 숙지한 춤신춤왕이라면, 2배속 해보시길.  
 
 

숙련자 

 
온몸이 던던, 던던댄스
뜀박질의 최고봉, 오마이걸의 '던던댄스'. 멤버들의 특징이 역대급으로 잘 나왔다고 (소속사가) 칭찬받는 오마이걸 던던댄스는 점프 동작이 많아 멤버들의 무릎 근황이 궁금해질 정도. 하지만 노래 자체가 워낙 신나고 발랄해서 한 번 시작하면 끝을 보게 되는 매직. 멤버들의 동선 때문에 춤이 잘 안보여서 개인 댄서들이 유튜브에 업로드한 영상을 참고해봤는데 한 번만 따라해봐도 등에 땀에 땀이 맺힐 정도로 숨이차고 힘들었다. 중독성이 강한 노래 덕분에 자꾸만 어깨가 '던던'거린다!  
 
 
 
전설의 칼군무 다만세   
이미 몇 년 전부터, 다이어트 끝판왕으로 유명했던 안무 영상 중 하나. 이 춤을 2주정도 하루에 1시간씩 꾸준히 췄더니 체중감량에 성공했다는 인증 영상이 있을 정도로 강도가 높기로 유명하다. '따라 춰보려고 들어왔다가 댓글만 읽고 갑니다.', '3분만 추면 살 빠지는 거야. 라고 생각했지만 춤을 외우는 게 1달이다'라는 
댓글이 말해주듯, 안무를 쫓아가기가 쉽지 않다. 춤은 커녕, 멍하게 쳐다보기 일쑤. 안무가 굉장히 빠르고 절도 있기 때문에 꾸준히 하지 않으면 다시 처음부터 시작해야하는 괴로움이 있다. 왜 소녀시대가 '다만세'만 거의 1년을 연습했는지 알 것 같은 대목. 그 정도로 고강도. 춤에 자신있는 분이나, 도전정신이 탑재한 숙련자라면 시도해보자. 조금씩 느는 재미가 있다.
 
 
 
 
 
 
 
 
 

Weekly Hot Issue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