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아직도 안 가봤니? #공트럴파크 #찐맛집투어

아직도 안 가봤니? #공트럴파크 #찐맛집투어

BYBAZAAR2021.04.28
서울의 마지막 간이역이었던 화랑대역, 이제는 기차가 멈춘 옛 철길을 중심으로 아름다운 숲길이 조성됐다. 정식명칭은 경춘선 숲길! 전체 길이 6.3km에 달하는 이 길에 이름 모를 갖가지 식물과 꽃, 주민들이 가꾸는 텃밭이 자리잡으면서 도시 산책자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도심 한복판이라는 사실을 잊게 할 정도로 조용하고 아름다운 풍경과 분위기 좋은 카페, 맛집이 속속 들어서면서 '공트럴파크(공릉역+센트럴파크)'라는 말이 생겨났을 정도! 핫플레이스로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동네, 공트럴 파크에서 꼭 가봐야 할 맛집들을 소개한다.
 
이미지 출처: 페페그라노 인스타그램(@pepegrano_)

이미지 출처: 페페그라노 인스타그램(@pepegrano_)

페페그라노
공트럴파크 찐맛집으로 유명한 이탈리안 레스토랑! 생면으로 만든 파스타, 수제 감자 뇨끼, 라자냐, 스테이크 등 이탈리아 현지 스타일을 재현한 메뉴들을 선보인다. 전체적으로 치즈와 소스의 풍미가 진하고 꾸덕한 편이라 평소 이탈리안 마니아라면 아주 흡족한 식사를 할 수 있을 것. 런치, 디너 타임에는 웨이팅이 긴 편이라 일찌감치 발걸음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
주소 서울시 노원구 공릉로32길 5
문의 0507-1308-0570
인스타그램 @pepegrano_
 
이미지 출처: 동아맨숀 인스타그램(@dongamansion)

이미지 출처: 동아맨숀 인스타그램(@dongamansion)

동아맨숀
SNS에서 분위기 좋은 술집으로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곳. 숯불 꼬치와 다양한 안주 요리가 준비되어 해가 지면 주당들이 하나둘 가게 안으로 모여든다. 3천 원대부터 시작해 6천 원을 넘지 않는 다양한 종류의 꼬치와 뜨끈한 어묵 요리가 술을 술술 들어가게 만든다. 매콤한 토마토 라멘, 대창 덮밥은 마무리 해장으로도 제격! 기본 안주로 제공되는 양배추마저 맛있는 술집!
주소 서울시 노원구 동일로184길 57
문의 070-4300-8666
인스타그램 @dongamansion
 
이미지 출처: 크로븐 인스타그램(@crovn.bakery)

이미지 출처: 크로븐 인스타그램(@crovn.bakery)

크로븐
빵순이라면 꼭 들러야할 공릉의 베이커리 맛집! 프랑스 국립 제빵학교를 졸업한 주인장이 운영하는 아담한 빵집으로 정성 가득한 빵을 맛볼 수 있다. 시간이 오래 걸려도 건강한 빵을 만들기 위해 오로지 밀가루, 물, 소금만을 사용하며 20시간의 저온 숙성 과정을 거친다고. 베이글, 캄파뉴, 크루아상, 바게트 등 매일 식사 빵으로 즐기기 좋은 담백한 맛의 빵이 가득한 편!
주소 서울 노원구 공릉로59가길 23
문의 010-7222-1553
인스타그램 @crovn.bakery
 
이미지 출처: 던모스 인스타그램(@dawn__moss)

이미지 출처: 던모스 인스타그램(@dawn__moss)

던모스
조용한 경춘선숲길 철길 가에 위치한 디저트 카페로 인근 지역 주민과 대학생들의 아지트로 사랑받고 있다. 기본적으로 커피 맛도 훌륭하지만 던모스의 인기 시그너처 메뉴는 뭐니 뭐니 해도 밀크티! 얼그레이, 바닐라, 라즈베리 세 가지 맛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고소한 흑임자치즈 케이크와 샌드위치 모양으로 사이에 앙버터, 쏠티카라멜 등을 채워 넣은 다쿠아즈 등 시즌별로 선보이는 디저트도 훌륭하다.
주소 서울시 노원구 공릉로27길 8
문의 0507-1307-0804
인스타그램 @dawn__mo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