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출처: 오파토 인스타그램(@opato_08am)
취향 좋기로 유명한 강민경의 인스타그램에 등장해 관심을 끈 빵이다. 만화에서 튀어나온 것처럼 굵은 입자의 소금이 콕콕 박혀 있는 먹음직스러운 이 빵의 출처는 해방촌에 있는 브런치 카페 겸 베이커리 오파토로, 패스츄리처럼 바삭한 겉면에 소금을 뿌려 짭짤하면서 속은 촉촉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샌드위치로 활용하기 좋은 사워도우, 휘낭시에 등 다양한 빵을 만나볼 수 있는데, 소금빵은 매일 오전 10시에 나오자마자 솔드아웃된다니 발걸음을 서두를 것!

사진 출처: 도제 식빵 인스타그램(@dosunni_)
방송인 김나영이 자신의 유튜브 채널 〈노필터 티비〉에서 극찬을 아끼지 않은 바로 그 식빵! 두툼한 두께에 생초콜릿처럼 쫀득한 식감과 부드러운 결을 지녀, 잼이나 버터를 바르지 않고 식빵만 뜯어 먹어도 맛있다. 며칠이 지나도 촉촉한 빵 결의 비법은 고유의 연구 개발을 거친 탕종법과 배합비 덕분이라고. 경기도 인근 지역에 한해 정기 구독을 해야만 맛볼 수 있어 아쉬웠는데, 최근 금호동에 매장을 오픈해 식빵 마니아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사진 출처: 식부관 인스타그램(@sikbugwan)
빵하면 오눅! 오눅하면 빵! 자타공인 빵순이로 유명한 유튜버 오눅의 브이로그에 자주 등장하는 바로 그 빵집이다. 워낙 유명한 압구정 대표 식빵 집인데, 시즌 재료를 활용해 식사 대용으로 즐기기 좋은 다양한 주식 빵을 구워낸다. 프랑스 페리고르산 흑색 트러플이 들어가 향과 맛이 고급스러운 '트러플 식빵', 두툼한 두께를 지녀 프렌치토스트에 활용하기 딱 좋은 '리치 식빵' 이 시그니처 메뉴! 그 중 오눅이 푹 빠져있다는 빵은 배치번으로, 동글동글 귀여운 모양에 쫄깃하고 폭신한 식감이 중독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