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오케이션 베이스먼트(@anyoccasion.official) 압구정 베이글 맛집으로 사랑받고 있는 베이커리 카페 애니오케이션이 지하 공간에 해산물과 와인을 함께 선보이는 시푸드 레스토랑을 오픈했다. 삼배체 굴과 블랙 타이거, 흰다리 새우 등 신선한 해산물을 층층이 올린 '시푸드 타워', 세비체와 피시 타코, 피시앤 칩스 등 와인을 절로 부르는 시그니처 메뉴가 가득해서 시푸드 러버라면 만족할 만한 곳. 이국적인 인테리어와 세련된 음악, 다양한 테이블까지 갖춰 데이트, 모임 스폿으로도 제격이다.
떼르 드 카페(@terresdecafe_korea) 파리지앵들이 사랑하는 카페! 프랑스 스페셜티 커피를 소개하는 '떼르 드 카페'의 아시아, 한국 1호점이 양재천로에 상륙했다. 이국적인 무드의 공간 인테리어와 끊임없이 울려 퍼지는 프렌치 재즈, 숙련된 바리스타들이 정성껏 내리는 커피 맛은 현지 매장의 분위기를 고스란히 재현한다. 깐깐하게 엄선한 스페셜티 원두로 만든 에스프레소 음료를 메인으로 필터 커피, 마들렌. 티그레, 사브레 쿠키 등 곁들이기 좋은 디저트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미드스트오브플로우(@midst_of_flow) 숙대입구역 인근, 세월의 흔적을 고스란히 간직한 적산가옥을 다듬어 문을 연 신상 카페다. 정신없는 일상 속에서 잠시라도 자신에게 몰입할 수 있는 곳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꾸린 공간으로, 매달 테마에 맞게 큐레이션 한 음악과 책을 선보이는 콘텐츠룸, 사람들과의 대화에 집중할 수 있는 라운지, 혼자만의 시간에 집중할 수 있는 워크룸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기 다른 무드의 공간을 오가는 사이 신선한 영감이 마구 샘솟을 것!
소하염전(@sohasaltpond) 익선동 한옥거리에 나타난 신상 핫플레이스! 마당에 꾸며놓은 염전 모형에서 눈치챘겠지만, 소금빵을 전문으로 하는 베이커리 카페다. 겉은 바삭 속은 밀도 높은 부드러움을 품은 '소하 소금빵', 우유크림을 가득 채운 '우유크림 소금빵', 명란과 부추를 올린 '명란 부추 소금빵' 등 다양한 플레이버로 변주한 소금빵 라인을 선보인다. 아메리카노에 짭롬한 솔티드 우유크림을 올린 '염전 슈페너', 솔티드 버터를 곁들인 키토 커피 등 개성 있는 드링크 메뉴도 별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