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미국으로 가는 직행, 미국 맛 #수제버거맛집

부드러운 번 속에 육즙 가득한 두툼한 패티와 신선한 야채를 품은 수제버거! 요즘 신흥 수제버거 맛집이 속출하고 있다. 버거 마니아도 인정한 찐 미국 맛 수제버거 맛집 리스트.

BYBAZAAR2020.11.18
사진 출처: 패티앤베지스 인스타그램(@patty_and_veggies)

사진 출처: 패티앤베지스 인스타그램(@patty_and_veggies)

패티앤베지스
오로지 번과 두툼한 패티만 넣은 패티앤베지스의 싱글딥 버거는 겉으로 볼 땐 심플하지만, 그 맛은 다른 부가 재료가 생각 안 날 정도로 완벽한 밸런스를 보여준다. 그 비결은 바로 하이퀄리티의 패티! 숯불 향이 은은하게 풍기는 고기 패티는 입안에서 놀라울 정도로 육즙이 폭발한다. 버거를 주문하면 꾸덕꾸덕한 치즈 딥 소스가 같이 나오는데 버거에 뿌리거나 찍어 먹으면 된다. 취향에 따라 패티를 하나 더 올려 더블 딥으로 즐기거나 치킨 패티로 바꿀 수 있고, 토마토, 양상추 같은 야채를 추가도 가능하다. 평소에 고기와 치즈를 좋아한다면 무조건 맛봐야 할 버거!
주소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4길 11
문의 02-541-3443
 
사진 출처: 미국식 인스타그램(@micooksik)

사진 출처: 미국식 인스타그램(@micooksik)

미국식

요즘 핫한 사랑을 받는 방배동 수제버거집 미국식. 천연 발효종으로 구워 담백하고 바삭한 번 속에 72시간 숙성시킨 토시살 스테이크가 푸짐하게 들어간 버거로 인기를 끌고 있다. 기존의 흔한 버거들과 달리 바삭한 식감의 번에 다진 패티가 아닌 스테이크 구이를 곁들여 비주얼부터 침샘을 자극한다. 버거를 주문하면 트러플 마요네즈 소스와 사우어크라우트, 할라피뇨가 함께 제공되는데 버거 속에 넣어서 먹거나, 추가로 매장에 비치된 스리라챠 칠리소스, 머스터드, 케첩을 추가해 입맛에 맞게 조합해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재료 본연의 맛에 집중한 퀄리티 높은 버거를 원한다면 추천.
주소 서울시 서초구 동광로24길 50 1층
문의 0507-1320-8914
 
사진 출처: 제스티 살룬 인스타그램(@zestysaloon)

사진 출처: 제스티 살룬 인스타그램(@zestysaloon)

제스티 살룬
최근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장도연이 맛있게 먹던 그 버거! 맛의 달인 이영자가 인생 버거로 꼽은 수제버거집이다. 연남동 본점에 이어 최근 성수동에 두 번 째 매장을 열었을 정도로 핫한 곳. 제스티 갈릭, 와사비 쉬림프, 아메리칸 치즈, 치폴레 칠리 총 4가지 맛의 버거 메뉴를 꾸려놓았는데, 그중 두툼한 쉬림프 패티가 들어간 와사비 쉬림프는 가장 호응이 좋은 버거다. 한입에 못먹을 정도로 엄청난 크기를 자랑하는 새우살 패티는 고기 못지않은 풍부한 육즙을 느낄 수 있다. 흡사 멘보샤와도 비슷한 식감. 느끼함이 살짝 올라올 때쯤 맥주로 입가심을 하면 하루의 스트레스마저 날아갈 것!
주소 서울시 마포구 연희로 31(연남점), 서울시 성동구 서울숲2길 19(성수점)
문의 02-6408-2622(연남점), 02-2205-2622(성수점)
 
사진 출처: 스테이플 버거 인스타그램(@stapleburgerseoul)

사진 출처: 스테이플 버거 인스타그램(@stapleburgerseoul)

스테이플 버거
정통 아메리칸 스타일의 수제버거를 소개한다. 아담한 규모의 매장에 오픈 키친을 중심으로 테이블이 마련되어 버거 만드는 모습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주방을 오픈하는 것은 재료부터 만드는 과정까지 그만큼 주인장이 자신 있기 때문. 패티에 사활을 걸었다고 자부하는 주인장이 매일 매장에서 100% 소고기를 사용해 직접 패티를 만드는데, 특별히 연구해 만든 여섯 가지의 향신료를 첨가해 소고기의 감칠맛을 더 증진했다. 부드럽고 폭신한 식감의 브리오슈 위에 잘 구운 패티, 치즈와 신선한 야채를 올린 오리지널 치즈버거는 담백하고 느끼하지 않아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다.
주소 서울시 구로구 서해안로26길 17
문의 0507-1328-1021
 
사진 출처: 레이지버거 클럽 인스타그램(@lazyburgerclub)

사진 출처: 레이지버거 클럽 인스타그램(@lazyburgerclub)

레이지버거 클럽
부암동 주민들의 사랑방으로 통한 레이지버거 클럽이 인기에 힘입어 고양시에 2호점을 열었다. 부암동이 아담한 아지트 느낌이라면 일산점은 널찍한 실내와 테라스까지 갖춰 여유 있게 버거를 즐기기 좋다. 특히 미국 고속도로 휴게소 사인보드를 연상케 하는 간판과 이국적인 실내 인테리어는 여행이라도 떠나온 듯 설레게 만든다. 기본에 충실한 클래식 치즈 버거, 구운 마늘을 얹은 레이지 갈릭, 부드러운 아보카도를 넣은 레이지 아보카도 버거 등 다양한 옵션의 버거를 만날 수 있고 미국식 단짠단짠의 맛을 즐길 때 꼭 필요한 쉐이크도 마련되어 있다.
주소 서울 종로구 창의문로 137(부암동점), 경기 고양시 덕양구 서오릉로 740(고양점),  
문의 0507-1329-2547(부암동점), 0507-1362-2144(고양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