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의 별마당 도서관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천장까지 솟은 책장에 빼곡히 들어찬 책들, 보고만 있어도 배가 부르다! | 책,코엑스,도서관,도서,강남

코엑스몰에 도서관이 생기다지난 5월 31일, 강남 상권의 랜드마크인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별마당 도서관’이 오픈했다. 2,800㎡ 면적에 두 개의 층으로 구성된 엄청난 공간! 천장까지 이어진 13m 높이의 대형 서가는 ‘읽는 재미’ 뿐만 아니라 ‘보는 재미’까지 선사한다. 높은 책장 3개를 중심으로 배치된 테이블과 책상은 혼자 책을 읽기에도, 휴식을 즐기는 공간으로도 제법 어울린다. 전 장르에 걸친 책만 5만여 권, 거기에 아이패드를 이용한 최신 E-book 시스템까지 갖춰져 있다. 또한, 그룹형 커뮤니티 공간이 마련돼 있어 독서 모임을 하기에도 제격! 물론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트렌드가 시작하는복합 문화 공간별마당 도서관에서 꼭 들려야 할 곳은 잡지 코너다. 해외 잡지를 비롯한 400여 종의 최신 잡지를 국내 최대 규모로 만날 수 있기 때문. 전 세계의 최신 트렌드 정보를 매거진을 통해 알게 되고, 근접하게 위치한 쇼핑몰을 통해 패션, 뷰티 브랜드의 제품을 실시간으로 접할 수 있다. 북 콘서트, 시 낭송회, 인문학 토크쇼 등 책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그러니 이제 쇼핑이 아닌 책을 즐기기 위해 코엑스로 향할 법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