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완벽한 몸매 제니, 손나은, 수지는 어떤 운동을 할까?

여름 온다, 운동하자

프로필 by 남미영 2025.04.07

벚꽃이 피기 시작한 봄이지만, 여름대비는 지금부터 시작해야 한다. 쇼츠와 스커트 무엇보다 비키니를 위한 몸은 하루 아침에 만들어지지 않으니까. 그렇다면 무엇을 하면 좋을까? 비현실적인 몸매로 운동 욕구 불러일으키는 셀럽들이 즐겨하는 운동과 효과를 정리했다.

사진/ 밀리 바비 브라운 인스타그램

사진/ 밀리 바비 브라운 인스타그램


필라테스

사진/ 제니 인스타그램 사진/ 손나은 인스타그램 사진/ 신현지 인스타그램

여성스러운 바디라인과 근력, 유연성을 원하는 이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운동중 하나인 필라테스. 제니가 오랜 시간 해 온 운동으로 알려지면서 특유의 직각 어깨와 탄탄한 복부 비결이 공개되기도 했다. 김연아, 손나은, 모델 신현지 외에도 다수의 셀럽들이 꾸준히 해오고 있다. 속 근육 중심의 운동으로 바디 실루엣 정리와 잔 근육을 가지고 싶다면 시도해 볼 것.


발레

사진/ 박규영 인스타그램

사진/ 박규영 인스타그램

사진/ 박지현 인스타그램

사진/ 박지현 인스타그램

바른 자세와 곧은 몸매를 갖고 싶다면 발레만한 운동이 없다. 최근 일반인들에게도 인기를 얻게 된 취미 발레는 목과 어깨라인, 척추와 골반 선을 정리하는데 효과적이다. 바른 자세를 위해 라인을 정렬하고 속근육을 단련하여 운동량이 상당히 크다. 배우 박규영과 박지현은 잘 알려진 운동 발레 마니아. 거북 목과 굽은 등, 골반 비틀림을 바로 잡고 싶다면 시작해보자.


승마

사진/ 켄달 제너 인스타그램 사진/ 켄달 제너 인스타그램 사진/ 벨라 하디드 인스타그램 사진/ 벨라 하디드 인스타그램

국내에서 흔하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는 아니지만 승마는 엄청난 근력 운동과 동시에 말과의 교감을 통한 정서적 안정도 주는 운동으로 알려져 있다. 켄달 제너와 지지 하디드, 벨라 하디드가 유명한 승마 마니아로 알려져 있으며 국내에서는 장동건, 고소영, 김준수 등이 즐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레슨 비용이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코어 근육과 허벅지, 종아리, 엉덩이 근육까지 강화해주어 탁월한 전신 운동이며 특히 유연성과 자세 교정에 좋다.


테니스

사진/ 홍수아 인스타그램 사진/ 수지 인스타그램 사진/ 김사랑 인스타그램

테니스는 고강도 유상소 운동이면서 근지구력과 순발력을 동시에 사용한다. 움직임이 많아서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이며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다. 배우 수지와 김사랑 역시 테니스를 취미로 즐기는 모습을 공개한 적이 있으며 배우 홍수아의 경우 연예인 최초로 테니스 전국 대회에서 두 차례 우승을 차지한 적 있을 정도로 테니스를 즐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체지방 감량과 동시에 스트레스 해소에 이 만한 운동이 없다. 무엇보다 운동복 중 가장 예쁜 것으로 알려져 이 때문에라도 즐길 만하다.


러닝

사진/ 아이린 인스타그램 사진/ 한혜진 인스타그램 사진/ 한혜진 인스타그램

체중 감량이 시급해졌다면 가장 효과적인 운동은 달리기 다. 아무리 시간이 없어도 집 앞으로 나가 꾸준히 뛰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다. 날이 따뜻해졌으니 봄에는 야외 러닝도 추천할 만하다. 복부와 허벅지 외에도 전신 지방감소에 도움이 되며 에스트로겐 균형을 맞춰주어 생리통 완화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평소 운동 마니아로 알려진 모델 한혜진은 어머니와 수 차례 마라톤 대회를 다녀왔을 정도이며 모델 아이린, 배우 이하늬 외에도 많은 셀럽들이 꾸준히 러닝을 즐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러닝 중에는 행복 호르몬이라고도 불리는 엔도르핀과 세로토닌까지 함께 나와 스트레스 해소에도 탁월하다.


관련기사

Credit

  • 사진/ 각 셀럽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