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봄을 만끽할 수 있는 정원이 있는 카페 4

따뜻한 봄 햇살 속에서 자연을 느끼며 커피 한잔 하기 좋은 곳

프로필 by 남미영 2025.03.20

아유 스페이스

@ayu.space

@ayu.space

북한강 뷰를 품은 하나의 예술작품 공간으로 알려진 카페 겸 레스토랑 아유 스페이스. 1970년대 재벌가의 여름 별장으로 쓰였다고 알려진 이 곳은 건축가 조병수의 재생 건축을 자랑하는 공간. 원형으로 이어진 중정이 주는 고요한 멋과 카페 근처의 북한강 뷰를 고루 만끽할 수 있는 곳. 서울에서 한 시간 정도의 드라이브 끝에 만날 수 있는 아름다운 풍경이라고 믿기 힘들 정도다.

@ayu.space @ayu.space @ayu.space @ayu.space @ayu.space @ayu.space

주소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북한강로 1462번길 71 아유스페이스


플레이스지안

@place.jian

@place.jian

이렇게 공간을 여유있게 써도 되는 걸까 싶을 정도로 넓은 잔디밭을 자랑하는 카페 플레이스 지안. 경기도 양주에 위치하여 뚜벅이 여행자에게는 접근성이 좋은 편은 아니지만 봄날의 드라이브를 즐긴다면 한 번쯤 들러 볼 만 하다. 방문객들에게 ’햇살을 즐기기 좋은 곳’이라는 공통된 평을 받을 정도로 햇살 맛집으로 유명한데다 스몰 웨딩이나 파티 장소로도 종종 쓰인다. 커피 한잔과 여유를 얻고 싶은 날 떠나볼 것을 권한다.

@place.jian @place.jian @place.jian @place.jian

주소 경기 양주시 백석읍 중앙로 164-22


카페희작

사진/ 업체 제공

사진/ 업체 제공

근교로 차를 끌고 가지 않아도 봄과 자연을 느끼기 좋은 카페도 얼마든지 있다. ‘카페 희작’은 인왕산 뷰를 품은 부암동 ‘하트 천장 카페’로 유명한 곳. 지난해 오픈한 뒤로 카페 러버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이곳은 부암동 터줏대감 ‘산모퉁이’옆에 위치하고 있다. 주차 대수는 4대에 불과하니 산책이 즐거운 계절에 대중교통을 이용해 방문해도 좋겠다.

사진/ 업체 제공 사진/ 업체 제공 사진/ 업체 제공

주소 서울 종로구 백석동 155


파티오33

사진/ 업체 제공

사진/ 업체 제공

여유로운 정원과 테라스를 즐기기 위해 반드시 교외로 나갈 필요는 없다. 대중교통이 다소 불편한 곳도 부담스럽다면 혜화동에 있는 ‘파티오 33’은 어떨까? 반려동물도 함께할 수 있는 아늑한 정원 덕분에 봄부터 겨울 직전까지 야외 공간이 더 인기인 이곳은 대학로 특유의 에너지 속에 오아시스처럼 자리하는 따뜻한 고요함이 있는 곳이다.

사진/ 업체 제공 사진/ 업체 제공 사진/ 업체 제공

주소 창경궁로 33길 12


관련기사

Credit

  • 사진/ 이미지 하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