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29 톰 삭스 전》

2025.04.25 - 2025.09.07
유료관람
20,000원
전시정보
본 전시는 루이스 웨인의 원작과 미공개 등 작품 100여 점의 원화가 최초로 소개된다. ‘큰 눈의 고양이 그림’으로 유명한 루이스 웨인(LOUIS WAIN, 1860.8.5.~1939.7.4.)은 영국을 대표하는 화가이다. 1880년부터 제1차 세계대전이 발발할 때까지 ‘루이스 웨인 고양이’는 센세이션을 일으키면 영국의 국민의 사랑을 받았다.
이런 명성에도 불구하고 아내의 죽음과 비현실적인 성향으로 빈곤에 시달렸고 결국 강박적인 정신 장애를 겪다가 냅스버리에서 사망한다.
이번 전시에는 미디어아트를 추가하여 더 입체적인 볼거리를 제공한다. 친구와 가족 사이의 대화는 공감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영양분이 될 것이며, 작가 루이스 웨인 작품의 핵심 요소이다.
Review 8
관람 후기를 남겨주세요!
무더운 여름 시원하게 우주 여행을 하고 싶은 모든 분들에게 추천하는 전시입니다. 톰 삭스만의 기발하면서도 익숙함을 찾는 재미가 있고 나만의 우주도 상상해보며 즐긴 전시였습니다! 유료(20,000원)로 방문증도 만들 수 있는데 전세계 어디서든 톰 삭스 전시에 사용 가능하다는 전시 기록 방법이 신기했고 다음에도 사용할 생각에 벌써 기대됩니다! 짧은 면접 후 발급 가능한데 저는 이 면접이 너무 재미있었답니다~! 한여름에 즐겁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전시에 초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주선들을 일상소재로 만들었다는 점이 너무 신기하고 아이디어가 너무 기발했어요 생각보다 모형이 디테일하고 거대해서 놀라웠습니다
기대없이 갔는데 너무 즐거운 시간이였습니다 하지말란게 많아요 만지지마라 잡자마라 들어가지마라 등등.. 근데 다 하고싶게 만들어놔서 흥미로웠습니다. 남녀노소 즐길수있고 너무 어린 아이들은 각별히 관리가 팔요할듯합니다. 여름방학 자녀분들과 추천드려요
첨엔 이게 뭐지 싶었는데 도슨트도 듣고 마지막 영상까지 보니까 아! 이런거였구나 이해가 되면서 넘 재밌었어요. 진짜 우주보다 더 재밌는 우주여행 톰삭스전!! 예술산책 덕분에 넘 즐거운 경험이었습니다. DDP 를 건축한 자하하디드와 톰삭스가 동문이라 이곳에서 열렸다는데 마침 지금 서울라이트행사도 있어 같이 보니 더 재밌었어요.
톰삭스의 디테일에 정말 반해버린 전시였어요🩵 재미있기도하고 놀랍기도하고 해석하기어려운것도 있었지만 그래도 최고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