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쉬 카푸어(b.1954) 〈In-between II〉 2021 Oil, fibreglass and silicone on canvas 244 x 305 x 46 cm ⓒ Anish Kapoor. All rights reserved DACS/SACK, 2023 사진: Dave Morgan 이미지 제공: 국제갤러리
아니쉬 카푸어(b.1954) 〈In-between II〉 2021 Oil, fibreglass and silicone on canvas 244 x 305 x 46 cm ⓒ Anish Kapoor. All rights reserved DACS/SACK, 2023 사진: Dave Morgan 이미지 제공: 국제갤러리
아니쉬 카푸어(b.1954) 〈In-between〉 2021 Oil, fibreglass and silicone on canvas 244 x 305 x 62 cm ⓒ Anish Kapoor. All rights reserved DACS/SACK, 2023 사진: Dave Morgan 이미지 제공: 국제갤러리
아니쉬 카푸어(b.1954) 〈Tongue〉 2017 Silicone, paint on canvas 244 x 183 x 110 cm ⓒ Anish Kapoor. All rights reserved DACS/SACK, 2023 사진: Dave Morgan 이미지 제공: 국제갤러리
아니쉬 카푸어(b.1954) 〈Untitled〉 2021 Oil, silicone and wood on canvas 244 x 305 x 76 cm ⓒ Anish Kapoor. All rights reserved DACS/SACK, 2023 사진: Dave Morgan 이미지 제공: 국제갤러리
본 전시는 루이스 웨인의 원작과 미공개 등 작품 100여 점의 원화가 최초로 소개된다. ‘큰 눈의 고양이 그림’으로 유명한 루이스 웨인(LOUIS WAIN, 1860.8.5.~1939.7.4.)은 영국을 대표하는 화가이다. 1880년부터 제1차 세계대전이 발발할 때까지 ‘루이스 웨인 고양이’는 센세이션을 일으키면 영국의 국민의 사랑을 받았다.
이런 명성에도 불구하고 아내의 죽음과 비현실적인 성향으로 빈곤에 시달렸고 결국 강박적인 정신 장애를 겪다가 냅스버리에서 사망한다.
이번 전시에는 미디어아트를 추가하여 더 입체적인 볼거리를 제공한다. 친구와 가족 사이의 대화는 공감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영양분이 될 것이며, 작가 루이스 웨인 작품의 핵심 요소이다.
친구의 아이를 찍은 〈미라이짱〉으로 일본 사진계를 떠들썩하게 만든 카와시마 코토리의 우리나라 첫 전시. 대표작인 〈미라이짱〉 외 첫 사진 연작 〈BABY BABY〉부터 서울의 모습을 포착한 신작 까지 총309점의 작품을 통해 그의 전반적인 작업 세계를 조명한다. 전시명인 《사란란》은 작가가 가장 좋아하는 한국어 ‘사랑’과 ‘사람’을 조합해 만든 단어. 한국에서 찍은 신작은 ‘사랑랑’이라 이름 붙였는데 2023년 9월부터 2024넌 3월까지 7개월이라는 기한을 정하고 ‘사진을 찍는다’는 행위를 중심 원리로 삼았던 초심으로 돌아가 서울을 촬영하였다.
석파정 서울미술관
서울 종로구 창의문로11길 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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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zaar_052023.09.26
업사이클링으로 이렇게 아름다운 오브제들이 탄생할 수 있다니! 경이롭고 아름다워요~ 모든 작가님들의 작품들이 전부 멋져서 투표하는데 고민이 많이 되었어요 저는 만약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면 뭘 고를지에 초점을 맞춰 투표해보았어요! 유니크한 디자인의 블라인드 다채로운 색상의 화병 감각적인 종이화분이며 블루투스 스피커 벽걸이 조명 거울 모두 그저 작품이네요! 폐기물로 쌓여 처리될 것들에 창의성을 불어넣어 작품으로 만드신 그 귀한 재능이 앞으로도 선하고 이롭게 사용되시길 바래요 여섯팀 모두 너무나 고생하셨고 멋지세요! 그리고 이렇게 멋진 프로젝트를 기획하신 바자르와 록시땅 직원분들 모두 고생많으셨어요! 앞으로도 이런 아름다운 기획들과 선한 마음들이 넘쳐나는 세상이 되길! 우리 후손들이 좀 더 편히 숨쉴 수 있는 지구가 되길 바래봅니다! 모두 응원합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들이 넘쳐나는 세상이 되길! 우리 후손들이 좀 더 편히 숨쉴 수 있는 지구가 되길 바래봅니다! 모두 응원합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들이 넘쳐나는 세상이 되길! 우리 후손들이 좀 더 편히 숨쉴 수 있는 지구가 되길 바래봅니다! 모두 응원합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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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log.naver.com/longtimenosee/223891581504 블로그에도 열심히 적어뒀습니다. 감사합니다. 예술산책 석파정 서울미술관에서 열린 카와시마 코토리 사진전 사란란을 다녀왔어요. 사란란은 작가가 한국어 사람과 사랑을 헷갈려 만든 말인데 그 느낌처럼 따뜻하고 포근한 전시였어요. 전시를 다 본 뒤엔 바로 옆 석파정도 구경했는데 한옥이랑 너럭바위가 진짜 멋있어서 산책하기 딱 좋더라고요. 도심 속에 이런 조용한 공간이 있다는 게 새삼 신기했어요. 자연 감성적인 사진 좋아하는 분들한테 꼭 추천하고 싶은 전시예요.
눈이 즐거운 전시였어요. 사란란을 보는내내 기분이 좋은 전시여서 다른 지인들에게 꼭 추천하는 전시 입니다. 카와시마 코토리 작가가 말하려는 것과 그걸 사진으로 담아낸것들이 그냥 잔잔히 마음에 와 닿았어요. 그외에 석파정의 아름다움과 전시들 다 따뜻한 6월의 시작을 알리는듯해서 좋았습니다. 전시가 끝나기전 또 한번 더 보고 싶은 전시 입니다. (사진용량이 커서 사진이 다 못 올리네요 ㅜ)
오랜만에 문화 활동을 한 날이었는데 저의 상징, 나가면 90% 이상 비가 와서 태풍 속에서 본 촉촉했던 카와시마 코토리의 <사란란> 크게 머리을 쓸 일이 없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전시를 택했기에 더 마음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그가 주는 소소함과 편안함, 따뜻함과 부족함, 그리고 사랑스러움까지 곳곳에 그의 시선이 묻어나서 흐뭇해하며 따스함을 느꼈어요. 특히 그가 좋아하는 한국 단어인 '사람과 사랑.' 두 단어를 합친 사란란이 너무 귀여웠어요 :) 또, 그가 작품 활동을 하며 남긴 히스토리에 어딜가나 나라의 어려움, 그것이 대한 탄식 등 사람 사는 곳은 인종을 초월하고 다 같구나하고 마음에 쿡 남더라구요. 어서 나라가 안정되고 살기 좋은 날이 오기를 바래보며 사란란의 마스코트가 된 아카짱을 기억해보아요👶🏻🤍
카와시마 코토리라는 작가보다 미라이짱이 더 익숙했는데, 석파정 서울미술관에서 열린《카와시마 코토리: 사란란》전시를 통해 카와시마 코토리의 작품세계를 보다 깊이 이해할 수 있어 참 좋았어요. 예상치못한 서울의 풍경은 반가우면서도 낯설었습니다. 본국에 있을 때는 불편하게 느껴진 외로움이 타국생활을 할 때에는 오히려 자연스러워 좋았다는 작가의 이야기를 들으며, 그가 가진 마음의 빈 곳이 작품에서는 오히려 따뜻함으로 표현되는 것 같다는 생각도 했습니다. 우효님의 음악과 함께한 영상작업도 참 좋아서 음악을 들을 때마다 매번 장면들이 머릿속에서 재생될 것 같아요!
코토리(작은 새)라는 작가의 이름과 어울리게 mdf벽으로 된 전시장 분위기가 마치 둥지 같은 아늑함을 주었다 - 사랑이 눈에 보인다면 어떤 느낌일까 항상 궁금했다 사랑과 사람을 사랑하는 카와시마 코토리의 시선으로 보는 세상을 잠깐이나마 엿볼 수 있었던 시간이 매우 즐거웠다 지하 1층의 전시에서는 초기 작업물이라 그런지 과거의 느낌 소위 y2k 느낌의 감성적인 사진을 볼 수 있었고 2층에서의 전시는 작품 이름처럼 미라이(미래)를 경험하는 시간이었다 순간의 기록에 담겨 있는 시간은 사람을 추억에 빠지게 하기도 하고, 희망을 느끼게 만들기도 하는 것 같다 힘들고 지치는 순간이 있어도 언제나 사랑하는 마음으로 살아가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세상은 이렇게나 아름다우니까! - 사랑하는 마음을 가득 담고 전시장을 나서면 마주하는 석파정의 풍경이 마음을 벅차게 만든다 전시 관람 후 석파정을 가볍게 산책하는 것도 전시의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좋은 포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