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펜하이머> 독주 막은 <잠>은 어떤 영화? #칸 #봉준호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Art&Culture

<오펜하이머> 독주 막은 <잠>은 어떤 영화? #칸 #봉준호

봉준호가 쏘아올린 공? 정유미×이선균의 차진 호흡!

BAZAAR BY BAZAAR 2023.09.10
영화 〈잠〉 스틸

영화 〈잠〉 스틸

최근 10년간 본 영화 중 가장 유니크한 공포. -봉준호
 
영화 〈잠〉이 개봉하기 전 봉준호 감독의 본 적 없는 호평이 공개되면서, 예비 관객들에게 큰 기대를 불러모았다. 영화 〈기생충〉을 통해 전 세계적 흥행을 일궈내고, 영향력까지 부여받은 봉준호 감독이었기에 그저 홍보를 위해 허투루 뱉은 호평은 아닐 것이라는 것이 분명했기 때문이었다. 물론 주연 배우 이선균이 〈기생충〉 등으로 봉 감독과 인연이 있고, 유재선 감독 역시 앞서 봉준호 감독의 영화 〈옥자〉 연출팀으로 참여한 이력이 있다.
 

칸 영화제 : 비평가주간 초청

영화 〈잠〉 포스터

영화 〈잠〉 포스터

〈잠〉은 이미 '제76회 칸 국제영화제' 비평가주간에 초청된 전적이 있다. 당시 배우 이선균이 아내인 전혜진을 포함해 아이들과 동행한 사실이 현지를 달구기도 했던 터. 이후 전혜진이 드라마 〈남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진행된 매체 인터뷰를 통해 〈잠〉 인터뷰를 나선 이선균과 서로에 대한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배우 부부'인 두 사람이 출연 작품과 함께 주목받기도 했다.
 

〈오펜하이머〉 막고, 1위 등극!

영화 〈잠〉 스틸

영화 〈잠〉 스틸

영화 〈오펜하이머〉가 등장하고 무려 23일 간 굳건하게 사수하고 있던 박스오피스 1위를 가까스로 저지한 것은, 〈잠〉이었다. 미스터리, 호러라는 장르적 특성을 뚫고 이뤄낸 쾌거다. 〈잠〉은 행복한 신혼부부 현수(이선균)와 수진(정유미)을 악몽처럼 덮친 남편 현수의 수면 중 이상행동, 잠드는 순간 시작되는 끔찍한 공포의 비밀을 풀기 위해 애쓰는 두 사람의 이야기를 그리는 유재선 감독의 작품이다. 
 
한국형 웰메이드 스릴러라는 평을 받고 있는 〈잠〉은 지난 9월 6일 개봉했으며, 손익분기점은 80만명이다. 9월 9일까지 집계된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기준으로 현재 39만 여명을 넘어섰다. 참고로 9월 9일 한국 박스오피스 1위는 〈잠〉, 2위는 〈오펜하이머〉, 3위 〈콘크리트 유토피아〉, 4위 〈달짝지근해: 7510〉, 5위 〈타겟〉, 6위 〈엘리멘탈〉이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