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STAINABILITY
#BBB 고체치약으로 지구 지키기 가보자고!
고체뷰티의 선구자 톤28, 환경 혁명의 시대를 열다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톤28은 한 명의 완벽한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보다 만 명의 레스 플라스틱(Less Plastic) 사용자를 늘리는 것이 더 이롭다고 믿으며 환경을 위해 행동하는 브랜드다. 절대적 플라스틱 생산량을 줄이기 위해 수백 회의 테스트를 거쳐 종이 인증을 받은 종이 패키지를 개발하였고, 이를 세계 최초로 상용화했다. 이러한 도전은 각종 뷰티 제품과 생활제를 고체화하는 것으로 이어져 고체뷰티 시장의 선구자로 자리매김하였다. 고체뷰티는 플라스틱의 사용을 최소화한다는 점에서 환경에 유익할 뿐만 아니라 사람에게도 유익한 건강한 아름다움을 선사해 준다. 방부제 없이 정직하게 원물 그대로의 성분을 전달할 수 있기 때문.


평생을 액체형 치약만 써오던 나는 고체치약을 사용하기 전 반신반의했다. 과연 저 조그마한 고체치약 알갱이가 효과적일까? 아마 고체치약을 사용해 보지 않은 사람이나 구매를 망설이는 사람들은 모두 나처럼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고체치약을 처음 사용한 그 날, 내 치약 인생에 엄청난 지각 변동이 일어났다. 고체치약이 이렇게 좋을 줄이야! 양치질을 하고 나면 입에 남는 특유의 인공적인 향과 텁텁함이 전혀 없었다. 게다가 입 안이 건조해지기는커녕 상쾌하고 개운하게 마무리되는 느낌이 들었다. 톤28 고체치약은 한번 쓰면 절대 그 전으로 못 돌아간다던데, 직접 사용해 보면서 그 이유를 뼈저리게 느낄 수 있었다.

평소 양치를 할 때 손에 물을 모아 입을 헹구었던 나는 이제부터라도 양치컵을 사용하기로 결심했다. 양치컵은 특별히 새로운 제품을 구매하기보다는 커피숍에서 음료를 먹고 남은 일회용 플라스틱 컵을 재사용했다.
Credit
- 새싹 에디터/ 서혜원
Celeb's BIG News
#스트레이 키즈, #BTS, #엔믹스, #블랙핑크, #에스파, #세븐틴, #올데이 프로젝트, #지 프룩 파닛
이 기사도 흥미로우실 거예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하퍼스 바자의 최신소식